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연수구, 송도관리단 확대 개편…6개 전담팀 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연수구, 송도관리단 확대 개편…6개 전담팀 구성
    인천시 연수구는 송도국제도시를 관할하는 송도관리단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연수구는 2019년 신설 이후 과장급(5급) 단장과 4개 팀으로 운영하던 송도관리단을 국장급(4급) 단장과 6개 팀으로 개편하기로 했다.

    송도관리단 6개 팀은 행정지원을 비롯해 기반시설, 공동주택, 공원녹지, 환경, 위생 등으로 구성되며 옥외광고물과 집하시설 관리, 위생 관련 업무 등을 전담한다.

    연수구 청사에 있던 송도관리단 사무실은 송도 미추홀타워 17층으로 이전하며, 구청장 집무 공간도 별도로 마련된다.

    이번 확대 개편은 송도국제도시 내 지속적인 인구 유입에 따라 증가하는 행정 수요에 대비해 도시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오는 12일 자로 이뤄진다"며 "송도 전담 조직을 점차 확대해 주민 불편 사항을 현장에서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조직 체계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남구 구룡마을서 불 '주민 대피령'…양재대로 일부 통제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에 나섰다. 행정안전부는 현장 통제와 함께 주민들의 신속한 대피를 지시했다.소방당국에 따르면 화재는 16일 오전 5시께 강남구 양재대로 인근 구룡마을 4지구에서 ...

    2. 2

      "성형 전 사진 공개하겠다"…20만 유튜버 아내 협박한 남편

      유튜브 구독자 20만 명을 보유한 뷰티·패션 인플루언서 아내의 수억 원 수익을 도박과 무리한 투자로 탕진한 뒤, 이혼을 요구하자 과거 사진 공개를 언급하며 협박한 남편의 사연이 전해졌다.15일 YTN 라...

    3. 3

      박나래, 새벽까지 6시간 경찰 조사…前 매니저는 '미국 체류'

      전 매니저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 등 의혹을 받는 개그우먼 박나래가 경찰서에 출두해 6시간가량 고소인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지난 15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따르면 박나래는 전날 오후 8시 서울 용산경찰서에 출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