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반도체기업 AMD CEO, 다음주 대만 TSMC 방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컴퓨터 칩 제조사인 미국 AMD의 리사 수 최고경영자(CEO)가 다음 주 대만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자유시보 등 대만 매체들이 6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리사 수 CEO는 대만 방문 기간에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TSMC의 웨이저자 CEO를 만날 예정이다.

    AMD는 애플에 이어 두 번째로 큰 TSMC의 고객사다.

    AMD의 차세대 그래픽·아키텍처 프로세서는 TSMC의 5나노미터(1㎚=10억분의 1m) 공정을 사용해 생산된다.

    자유시보는 리사 수 CEO와 웨이저자 CEO의 만남에서 4나노, 3나노 공정 등을 이용한 후속제품 생산에 대한 논의가 오갈 것으로 전망했다.

    이 매체는 리사 수 CEO가 지난 2019년 '컴퓨텍스 타이베이' 행사에 기조연설자로 방문한 이후 3년 만에 대만을 찾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만 경제부에 따르면 올해 1∼7월 대만의 반도체 산업 생산액은 2조4천억대만달러(약 107조3천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32.2% 증가했으며, 대만의 전체 제조업에서 20.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14년 10%였던 대만 반도체 산업의 제조업 내 비중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미 반도체기업 AMD CEO, 다음주 대만 TSMC 방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한은, 설 자금 공급

      한국은행 본점 직원들이 설 명절을 앞둔 11일 시중은행에 공급할 설 자금 방출 작업을 하고 있다. 한국은행은 연휴 기간 현금 수요에 대비해 매년 명절 전 자금을 푼다. 앞서 정부와 금융권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

    2. 2

      크래프트 하인즈,회사분할 추진 중단

      제품가격 인상 정책으로 고객들이 떠나면서 시장 점유율도 잃고 실적도 부진해 회사 분할을 발표했던  크래프트 하인즈가 회사 분할 추진을 중단하기로 했다. 11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크래프트 ...

    3. 3

      상승출발한 美증시,금리인하기대 희석에 하락 전환

      예상보다 훨씬 양호한 1월 비농업 고용 데이터가 미국 경제에 대한 낙관론을 불러일으키면서 11일(현지시간) 상승으로 출발했던 뉴욕 증시는 금리 인하 기대가 흐려지면서 하락으로 돌아섰다. 0.4% 오른 5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