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싱가포르 한국영화제 개막…'기적' 등 8편 상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싱가포르 한국영화제 개막…'기적' 등 8편 상영
    싱가포르에 한국 영화를 소개하는 '2022 싱가포르 한국영화제'가 열린다.

    주싱가포르대한민국대사관은 6일 싱가포르 국립미술관 니안콩시 강당에서 '변하지 않는 가치 - 에버그린'을 주제로 제16회 싱가포르 한국영화제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영화제는 올해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작 '브로커'를 비롯해 '뷰티 인사이드', '칠곡 가시나들' 등 한국 영화 8편을 선보인다.

    개막작으로는 올해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골든 멀버리상을 받은 이장훈 감독의 '기적'이 상영된다.

    국내 최초 민자역사인 양원역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이 감독은 상영 후 관객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주싱가포르대사관은 2005년부터 온·오프라인 영화제를 마련해왔으며, 이번에는 제1회 싱가포르 한국주간 행사의 하나로 개최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관광객 급감에 방일 외국인 감소…한국은 117만명 사상 최다

      중국 정부의 방일 자제령 여파로 일본 인바운드 시장이 4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선 가운데 한국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존재감을 한층 키웠다.19일 일본정부관광국(JNTO) '1월 방일 외국인 통계'...

    2. 2

      "미국 vs 이란 전쟁 곧 시작될 수 있다"…긴장 최고조

      미국과 이란 간의 핵 협상이 벼랑 끝으로 치닫는 가운데, 트럼프 행정부의 대(對)이란 군사작전이 임박했다는 경고가 나왔다. 단순한 국지적 공습을 넘어 수주간 이어지는 대규모 전면전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3. 3

      금리 인상 가능성까지 언급…Fed, 금리 인하 재개 두고 내부 의견 분열 [Fed워치]

      미국 중앙은행(Fed) 내부에서 향후 기준금리 경로를 둘러싼 이견이 뚜렷하게 드러났다.Fed가 18일 공개한 1월 27~28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에 따르면, 위원들은 추가 금리 인하를 당분간 중단하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