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음주측정 거부·경찰 폭행' 래퍼 장용준 14일 대법 선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음주측정 거부·경찰 폭행' 래퍼 장용준 14일 대법 선고
    음주 측정 요구에 불응하고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항소심에서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래퍼 노엘(22·본명 장용준)이 14일 대법 최종 판단을 받는다.

    9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14일 오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등 혐의로 기소된 장씨의 상고심을 선고한다.

    장씨는 작년 9월 18일 오후 10시 30분께 서울 서초구 성모병원 사거리에서 승용차를 운전하다가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내고, 출동한 경찰관의 음주 측정 요구에 불응하며 경찰관을 머리로 들이받아 구속기소 됐다.

    1·2심은 장씨의 혐의를 대부분 유죄로 인정해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경찰관 상해 혐의는 다친 정도가 가볍다는 이유로 무죄를 선고했다.

    장씨는 구속된 상태로 재판을 받다가 지난달 말 구속 취소 결정을 받고 석방됐다.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의 아들인 장씨는 2019년에도 서울 마포구에서 술에 취해 차를 운전하다 오토바이를 추돌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확정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날의 비극…흉기로 아내 찔러 숨지게 한 70대 남편 체포

      설날 아내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7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정읍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78)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A씨는 이날 오전 11시55분께 자택에서 아내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2. 2

      순천완주고속도로 용암3터널서 차량 7대 추돌 사고…3명 부상 [종합]

      17일 오전 10시23분께 전북 완주군 순천완주고속도로 전주 방향 용암3터널 내 1차로에서 버스 등 차량 7대가 추돌해 3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일대 교통이 극심한 정체를 빚었다가 낮 12시13분께부...

    3. 3

      "280만원 주고 보관이사 맡겼는데 냉장고 음식 다 썩었다" 분노

      이사업체를 이용했다가 물건이 훼손되는 등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7일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1월까지 접수된 이사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