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 개최…민간기업 자원 활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 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 개최…민간기업 자원 활용
    행정안전부와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데이터에 기반한 사회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10월 11일부터 11월 18일까지 '2022 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대국민 아이디어, 직접분석, 공공·행정기관의 우수분석·활용사례 등 세 가지다.

    국민 아이디어와 직접분석 사례 분야는 탄소중립, 인구소멸, 재난안전, 보건복지, 지역경제 활성화 등 5대 영역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정·공공기관 우수사례는 최근 3년 이내의 데이터 분석 결과물을 실제 정책 과정에 활용한 사례라면 주제 제한 없이 제출할 수 있다.

    공모전은 민관 협업 형태로 진행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분석 수행에 필요한 개인별 인터넷 기반 자원 공유 분석환경을 제공하고, SKT는 비식별화된 지역별 유동인구 및 모바일 생활양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업종·지역·고객 유형별 소비규모 데이터를, 코리아크레딧뷰로는 소득·자산 및 연체 데이터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기존에 공개된 공공 데이터와 민간기업의 데이터를 연계해서 활용할 수 있다.

    기업들은 관계부처, 국민 평가단 등과 함께 응모작 심사에 참여하며, 본선 진출작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상담과 지원도 한다.

    최종 수상작은 예선 심사와 12월 결선 발표대회를 거쳐 정해진다.

    정책연계 효과, 실현 가능성, 타 기관 확산 용이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수상자들에게는 행안부 장관상,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 참여기업 대표 상장과 총 2천600만원의 상금을 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월급 빼고 다 오르는데…삼성, '갤럭시 S26' 가격 안 올린다

      삼성전자가 올해 3월 출시하는 스마트폰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 S26' 시리즈의 가격을 동결키로 했다. 당초 업계에서는 스마트폰 부품의 원가 상승과 원화값 하락 등 여파로 가...

    2. 2

      에이비엘, 비만약 근손실 부작용 잡는다

      에이비엘바이오가 뇌혈관장벽(BBB) 셔틀 플랫폼 ‘그랩바디-B’의 적응증을 근육 질환으로 확대한다.1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비엘바이오는 최근 내부적으로 그랩바디-B의 적응증을 비만 치료제 부작용으...

    3. 3

      의대 증원 이달 발표…'별도 정원'이 변수

      이재명 정부가 보건의료 개혁에 시동을 걸고 있다. 연초 의대 증원 규모를 발표하고 약가제도 개편, 주치의제 도입 방안도 확정할 계획이다. 의사단체를 비롯해 각종 이익집단의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부딪치는 사안들이어서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