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TS '프루프', 빌보드 앨범 차트 17주 연속 진입…월드 앨범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국·찰리 푸스 협업곡, 빌보드 싱글 차트 45위
    BTS '프루프', 빌보드 앨범 차트 17주 연속 진입…월드 앨범 1위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앤솔러지(선집) 음반 '프루프'(Proof)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7주 연속 진입에 성공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갔다.

    11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프루프'는 전주보다 3계단 하락한 77위를 기록했다.

    이 앨범은 또한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35위, '톱 앨범 세일즈' 48위, '빌보드 캐나디안 앨범' 65위를 각각 차지했다.

    타이틀곡 '옛 투 컴'(Yet To Come)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9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내는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여러 곡을 진입시켰다.

    '글로벌 200'에서는 '다이너마이트'(Dynamite) 134위, '버터'(Butter) 146위,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 172위로 각각 집계됐다.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다이너마이트' 96위, '버터' 99위, '마이 유니버스' 116위로 각각 조사됐다.

    BTS '프루프', 빌보드 앨범 차트 17주 연속 진입…월드 앨범 1위
    멤버 정국이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 협업한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45위를 기록해 15주 연속 진입했다.

    이 노래는 이 밖에도 '어덜트 팝 에어플레이' 9위, '팝 에어플레이' 18위, '라디오 송' 28위, '디지털 송 세일즈' 38위, '글로벌'(미국 제외) 45위, '글로벌 200' 47위를 각각 차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고깃집 막내딸' 박신혜, 모친 "화장실서 눈물 닦고 나왔다" 무슨 일?

      '시청률 보증 수표' 배우 박신혜가 '비서진'에서 어머니와 끈끈한 모습을 공개한다.30일 방송되는 SBS '내겐 너무 까칠한 매니저-비서진'에 박신혜는 열여섯 번째 '...

    2. 2

      [포토+] 심형탁-히라이 사야 부부, '하루와 함께 즐거운 나들이~'

      배우 심형탁, 히라이 사야 부부와 아들 심하루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 ‘일본 프리미엄 오미야게 팝업 이벤트’에 홍보대사로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이번 팝업은 일본의 각 ...

    3. 3

      "기적 같은 연기력"…최우식·장혜진이 차린 집밥 '넘버원'

      영화 '기생충'의 모자 장혜진, 최우식이 5년 만에 박스오피스 '넘버원'이 되기 위해 돌아온다.김태용 감독의 신작 '넘버원'은 어느 날부터 어머니가 차려주는 밥을 먹을 때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