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행안부, 2030 자문단 모집…"청년세대 정책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행안부, 2030 자문단 모집…"청년세대 정책 참여"
    행정안전부가 청년 세대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30 자문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2030 자문단은 정책 수립·집행 과정에서 청년 세대의 인식과 요구를 반영해 더 나은 정책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자문단원은 행안부 정책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청년세대 여론 수렴·전달, 분과별 소모임 등을 통한 청년 관점의 정책 제안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2030 자문단은 20명 내외로 구성된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1년이며 우수활동자는 연임도 가능하다.

    회의와 간담회 같은 공식 활동에 참여하면 수당과 교통비가 지급된다.

    우수활동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된다.

    심사 절차(1차 서류, 2차 면접)를 거쳐 선발되는데, 만 19∼39세면 특별한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자기소개서와 활동계획서를 내고 응모할 수 있다.

    행안부 주요 업무분야인 정부혁신·디지털정부, 지방자치·균형발전, 국민안전, 홍보 가운데 관심도가 높은 분야를 선택하도록 했다.

    신청 기간은 13∼25일이며 행정안전부 누리집(www.mois.go.kr)을 참조해 지원서를 작성, 전자우편(lbg9853@korea.kr)이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해병대 '준4군 체제' 속도…합참과 TF 꾸려 1·2사단 작전권 육군서 원복

      해병대의 '준 4군 체제'로의 개편을 위해 해병 1·2사단 작전통제권이 육군에서 해병대로 50년 만에 원상 복귀된다. 이와 함께 해병대 내 별도 작전사령부가 창설되며, 해병대가 운용 중인 ...

    2. 2

      "김병기·강선우만 그러겠나"…홍준표가 전한 공천헌금의 실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최근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연루된 더불어민주당 김병기·강선우 의원을 언급하며 "(강세 지역의 경우) 공천헌금이 10억원 이상이었다"고 주장했다.19일 정치권에 따르면 홍 전 시장은 ...

    3. 3

      국힘, 새 당명 공모에 1.7만 건 접수 '국민·자유·공화' 등 제안

      국민의힘이 지난 18일까지 '당명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총 1만 7076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앞서 일주일 동안 진행된 책임당원 대상 당명 제안에서 접수된 1만 7969건을 포함하면 총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