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회원

    한경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요일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카시카리 총재 “금리 인하 먼 얘기…집값 급락은 없을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중앙은행(Fed)의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연방은행 총재가 또 다시 매파(통화 긴축 선호)적 발언을 내놨다.

    카시카리 총재는 12일(현지시간) 위스콘신주의 한 행사에 참석한 자리에서 “우리는 인플레이션을 목표치(2%)로 낮추는 데 정말로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카시카리 총재는 “경기가 가파르게 하강하거나 인플레이션이 뚜렷하게 둔화할 조짐을 보인다면 긴축(기준금리 인상)을 중단할 수 있다”면서도 “정책 변경(피봇)을 위한 우리의 기준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그는 “여러 상황을 종합해볼 때 정책 전환을 뜻하는 피봇은 꽤 먼 얘기”라며 “소비자물가 등 지표가 나오는 걸 보면서 공격적인 조치를 계속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 중앙은행(Fed)은 올 들어 기준금리를 가파르게 올려왔다. Fed 및 트레이딩이코노믹스 제공
    미국 중앙은행(Fed)은 올 들어 기준금리를 가파르게 올려왔다. Fed 및 트레이딩이코노믹스 제공
    다만 “공격적인 조치가 한 번에 2%나 3%, 4%씩 금리를 올린다는 의미는 아니다”고 부연했다.

    Fed는 지난 3월부터 기준금리를 빠른 속도로 올려왔다. 당시 제로 금리였으나 현재 3.0~3.25%까지 올린 상태다. 특히 최근 세 차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75bp(0.75%포인트)씩 인상했다.

    카시카리 총재는 “미국의 주택 시장은 향후 하강하겠지만 급락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뉴욕=조재길 특파원 roa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특징주 & 리포트] '논란의 SK증권, 돌연 상한가' 등

      ● 논란의 SK증권, 돌연 상한가SK증권 주가가 29일 가격제한폭(29.94%)까지 오른 894원으로 마감했다. 이날 시가총액은 4225억원으로 불어났다. 증시 활황에 따른 거래대금 증가 수혜 외에 경영권 변경 가능...

    2. 2

      애플 비자 실적

      ▷오전 6시(한국시간) 애플 비자 실적▷오전 8시 국가데이터처 2025년 12월 및 연간 산업활동동향▷오후 10시께(한국시간) 엑슨모빌 셰브런 실적▷오후 10시30분(한국시간) 미국 2025년 12월 생산자물가지수(...

    3. 3

      NH투자證, 영업익·순익 '1조 시대'

      NH투자증권이 작년 4분기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NH투자증권은 지난해 4분기 매출 6조4077억원, 영업이익 4183억원을 올렸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9.9%, 150.1% ...

    ADVERTISEMENT

    환영합니다.

    계속 읽으려면 무료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하십시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