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쓰리디메타,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서 '3D 제주도' 선보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쓰리디메타,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서 '3D 제주도' 선보여
    3D 입체영상 전문업체 아이쓰리디메타가 대전에서 열리는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UCLG는 193개 UN 회원국 중 140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단체다. 총 175개 지방정부 연합체로 약 24만여개의 마을과 도시 포함되며 총 인구는 50억 명이다.

    각 도시 대표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K-팝과 같은 한국의 대중문화뿐만 아니라 과학, 자연경관, 예술 등 많은 경험을 하게 된다.

    아이쓰리디메타는 이번 행사에서 제주특별자치도 부스에 참여해 제주도의 홍보영상물을 3D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정성원 아이쓰리디메타 대표는 “전 세계 많은 지방정부 관계자분들이 제주도의 3D 입체 홍보영상물을 보고 제주도를 많이 찾아와 주기를 바란다”며 “해외의 많은 도시들도 3D 입체영상을 메타버스의 플랫폼을 통해서 지역 홍보와 다방면에 적용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아이쓰리디메타는 2D 영상물을 빠른 속도로 3D 입체 영상물로 변환을 할 수 있는 기술을 갖고 있다.

    향후 제주도내 각종 행사에 3D 영상물로 참여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 문화, 관광, 교육, 게임 등의 부분에도 다양한 컨텐츠 융·복합을 기획 중이기도 하다.

    정성원 대표는 “직접 개발한 3D 입체 변환 솔루션을 통해서 향후 전 세계의 드라마, 영화, 다큐,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웹툰 등도 3D 입체로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영욱기자 yyko@wowtv.co.kr

    ADVERTISEMENT

    1. 1

      외국인 관광객 늘더니 5성급 호텔 웃었다…'매출 1년새 40% 증가' [트래블톡]

      국내 숙박업계 업황이 회복 국면에 들어섰다. 지난해 4분기 호텔, 리조트, 모텔, 펜션, 공유숙박 등 모든 숙소 유형에서 매출이 전년 대비 증가하면서다. 특히 5성급 호텔은 숙박업계 핵심 지표로 꼽히는 객실당매출(R...

    2. 2

      위기의 수제맥주 업체들 눈길 돌린다는데…날개 단 'MZ 술' [트렌드+]

      줄줄이 파산 위기에 내몰린 국내 수제 맥주 업계에 하이볼 주세 감면이 ‘한 줄기 동아줄’이 될 수 있을지 눈길이 쏠린다. 수제 맥주 업체들이 이미 하이볼 시장에서 활로를 모색해온 만큼 이번 세제...

    3. 3

      올리브영의 '첫 신사업' 웰니스였다…광화문에 1호점 낸 이유 [현장+]

      K뷰티 대표 플랫폼인 CJ올리브영이 새로운 성장축으로 '웰니스'를 내세웠다. 뷰티 시장에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 솔루션을 제안하는 웰니스 플랫폼 '올리브베러'를 선보이며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