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래소, 코스피200·코스닥150 레버리지형 ETN 신규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거래소, 코스피200·코스닥150 레버리지형 ETN 신규상장
    한국거래소는 코스피200과 코스닥150에 기반한 레버리지형 상장지수증권(ETN) 22종목을 상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증권 등 7개 증권사가 발행하는 이번 ETN은 오는 1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다.

    레버리지형 상품이지만 연간 제비용은 0∼0.4%로 낮은 수준이다.

    앞서 거래소는 국내 시장대표지수 ETN 1배 상품을 지난해 10월 상장했고, 이번엔 ±2배 레버리지 상품까지 상장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이번 상장으로 ETN 시장 상품 라인업이 한층 보강되고 시장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TN 시장은 2014년 시장 개설 첫해 10종목이 상장해 일평균거래대금은 2억원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305종목에 일평균거래대금 923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지표가치총액은 지난 3월 10조원을 돌파해 6월엔 11조5천억원까지 증가했다가 최근 기초자산 시장 위축으로 9조5천억원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거래소는 "원자재 상품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거래가 부진한 상품이 많다"며 "향후 시장 외형 확대뿐만 아니라 기초자산 유형 간 균형발전 등 질적 성장을 위해서도 노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자들 '상속세 한 푼도 안 내는 비법'으로 뜨더니…결국

      최근 우후죽순 생겨나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편법 상속·증여세 회피 수단으로 악용되고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 국세청이 조사에 착수한다. 일단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실태조사지만 탈세 혐의가 확인되는 경우 ...

    2. 2

      이재용 회장, 임원들에게 "자만할 때 아냐…지금이 마지막 기회"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최근 주력 사업인 반도체 부문 실적 반등세에도 불구하고 임원들에게 강도 높은 위기의식과 근본적인 경쟁력 회복을 주문했다.25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지난주부터 전 계열사 부사장 이하 임원 ...

    3. 3

      "美 국채, Fed보다 트럼프 행정부 재정정책에 더 영향받을 것" [박신영이 만난 월가 사람들]

      미국 국채시장이 미국 중앙은행(Fed)의 통화정책보다 미국 정부의 재정정책에 더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다만 단기물은 통화정책의 영향권 아래서 비교적 큰 변동폭을 보일 수 있어 단기 채권에서 투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