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대덕연구개발특구 유망기술 설명회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오는 20일 대전 ICC 호텔 및 특구재단 메타버스를 통해 2022 대덕연구개발특구 특화 분야 Lab-to-Market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를 연다.

올해는 공공연구기관의 랩 단위 유망기술들을 선별, 기업들이 원하는 기술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접근법으로 진행한다.

특히 대덕 특구 특화 분야인 ICT 융합과 바이오메디컬, 나노 융합, 정밀기기 등의 공공기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구 간 연계협력도 강화했다.

대덕 특구 내 연구소들뿐만 아니라 타지역 특구의 총 220개의 우수기술을 한데 모은 전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으로 참석이 어려운 기업들을 위해 본 행사에 출품되는 기술은 행사 당일 특구재단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다.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1:1 기술이전 상담회를 비롯해 정부R&D제도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마련했다.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내년으로 다가온 대덕 특구 50주년에 맞춰 개별 우수기술뿐만 아니라 우수연구실을 지속해서 발굴해 기업과 연구기관의 접점을 넓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설명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메타버스를 통해 행사 당일 온라인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