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LB 휴스턴, 시애틀 잡고 ALDS 2연승…알바레스 또 결승 홈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차전 9회말 끝내기 홈런 주인공 알바레스, 2차전서도 맹활약
    MLB 휴스턴, 시애틀 잡고 ALDS 2연승…알바레스 또 결승 홈런
    1차전 끝내기 홈런의 주인공인 요르단 알바레스(25·휴스턴 애스트로스)가 2차전에서도 역전 결승 홈런을 터뜨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휴스턴은 14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 파크에서 열린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5전 3승제) 2차전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 경기에서 알바레스의 활약 속에 4-2로 승리했다.

    2연승을 달린 휴스턴은 남은 3경기에서 1승을 추가하면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한다.

    휴스턴은 2회말 카일 터커의 솔로 홈런으로 선취점을 얻었지만, 4회 선발 투수 프람베르 발데스가 흔들리며 역전을 내줬다.

    발데스는 시애틀 에우헤니오 수아레스에게 볼넷, 미치 해니거에게 2루타를 허용해 1사 2, 3루 위기에 몰린 뒤 후속타자 카를로스 산타나를 투수 앞 땅볼로 유도했다.

    그러나 발데스는 홈 송구 실책을 범하면서 동점을 허용했다.

    휴스턴은 이 과정에서 2루로 뛰던 타자주자 산타나를 잡았지만, 후속 타자 딜런 무어에게 우전 적시타를 얻어맞아 1-2로 경기가 뒤집어졌다.

    휴스턴은 6회초 2사 만루 위기에서는 바뀐 투수 헥터 네리스가 칼 롤리를 유격수 땅볼로 잡으면서 가까스로 실점을 막기도 했다.

    알바레스의 역전 결승 홈런은 6회말에 터졌다.

    그는 제레미 페냐의 중전안타로 만든 2사 1루 기회에서 좌월 투런 홈런을 날리며 경기를 뒤집었다.

    상대 팀 선발 루이스 카스티요의 2구 159㎞ 싱킹패스트볼을 완벽하게 공략했다.

    MLB 휴스턴, 시애틀 잡고 ALDS 2연승…알바레스 또 결승 홈런
    휴스턴은 8회 공격 2사 1, 2루에서 나온 알렉스 브레그먼의 우전 적시타로 추가점을 뽑은 뒤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알바레스는 결승 역전 홈런 포함 3타수 1안타 2타점 1볼넷으로 활약했다.

    한편 이날 미국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뉴욕 양키스와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의 ALDS 2차전은 우천으로 인해 15일로 연기됐다.

    양키스는 1차전에서 4-1로 승리해 상대 전적에서 앞서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동계올림픽, 이번엔 JTBC만 중계…편성표 미리보니 [2026 밀라노올림픽]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개회를 앞두고 JTBC가 주요 경기를 생생하게 전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4일 JTBC는 "개회식은 물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출전하는 주요 경기를 생생하게 안방에 전달하며 올림픽의...

    2. 2

      부쉬넬, OLED로 선명해진 투어 V7 시프트 출시 [골프브리핑]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선수 99%가 사용하는 거리측정기 브랜드 부쉬넬의 공식 수입원 카네가 신제품 투어 V7 시프트(Tour V7 Shift)를 3일 공개했다. 투어 V7 시프트는 부쉬넬의 최신 듀얼 컬...

    3. 3

      코리안 골프클럽, LIV골프 시즌 파트너로 어메이징크리와 협업

      LIV골프 소속 코리안 골프클럽은 한국 골프웨어 브랜드 어메이징크리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코리안 골프클럽 선수단은 2026시즌 LIV골프 전 일정에서 어메이징크리의 의류를 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