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 카카오 계열사들 주가 반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최근 4 거래일 연속 주가가 하락한 카카오게임즈가 14일에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14일 오후 14시 5분 기준으로 전거래일 대비 11.4% 상승한 38,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전일 시간외거래에서도 9.6% 상승한 38,300원에 거래되었다. 전일 정규장에서 5.8% 하락한 흐름과는 반대 모습을 보였다.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자회사인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상장 계획을 철회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모바일게임 "오딘"을 만든 회사이다. 카카오게임즈의 매출 60% 이상이 오딘,우마무스메 등 모바일게임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상장으로 인해 카카오게임즈의 매출이 하락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다.
카카오게임즈 뿐만 아니라 최근 52주 신저가를 기록할 정도로 주가가 하락한 카카오도 14일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카카오는 같은 시간 기준으로 전거래일 대비 8% 상승한 51,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페이(5.8%), 카카오뱅크(5.1%)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