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 진정' 고양시, 화정역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종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유행 땐 다시 가동…보건소 3곳 검사소는 계속 운영

    경기 고양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 크게 줄어들어 화정역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을 종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 진정' 고양시, 화정역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종료
    시는 코로나19 확산세가 한풀 꺾였다가 여름 휴가와 추석 연휴를 거치면서 다시 증폭할 가능성에 대비해 약 두 달간 폐쇄했던 화정역 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을 지난 8월 8일 재개했다.

    지하철 3호선 화정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2분 거리에 설치된 이 검사소는 그동안 신속항원검사 양성자와 만 60세 이상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 많이 감소한 데다 PCR 검사 수요까지 대폭 줄어들자 시는 지난 15일 이 검사소를 폐쇄했다.

    시 관계자는 "일산동구와 일산서구, 덕양구 등 3개 구 보건소의 선별진료소는 평소대로 운영된다"면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하면 화정역 임시선별검사소를 곧바로 재가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김주애 후계자 되면 고모 김여정과 권력투쟁 가능성"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를 후계자로 지명할 경우 고모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의 치열한 권력 투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국가정보원 1차장을 지낸 라종일 동국대 석좌교수(전 주영·주...

    2. 2

      유승민 "경기지사 불출마…국힘 집안싸움 정상 아냐"

      유승민 전 의원은 15일 6·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불출마 의사를 재차 밝혔다. 또 국민의힘이 '집안싸움'을 한다고 비판했다.유 전 의원은 이날 MBN '시사 스페셜'에 ...

    3. 3

      이정현 국힘 공관위원장 "지선서 미래형 지역 리더 발굴에 역점"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15일 6·3 지방선거 공천 방침과 관련해 "미래형 지역 리더를 발굴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도지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