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익산시, 내달 26일 '김장체험 한마당'…10㎏에 6만원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익산시, 내달 26일 '김장체험 한마당'…10㎏에 6만원 판매
    전북 익산시는 내달 26일 서동농촌테마공원에서 소비자와 농가가 상생하는 '김장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어서 와, 김장은 역시 익산이지?'라는 주제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3가지 형태의 온·오프라인 김장 체험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현장에서 가족들이 절임 배추와 양념 등을 받아 쉽고 재미있게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가져갈 수 있다.

    또 절임 배추와 양념 키트로 받아보는 택배 방식과 당일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차에 탑승한 채 하는 승차거래)로 현장에서 직접 수령하는 방식을 추가했다.

    가격은 10㎏에 6만원, 30㎏에 16만원이다.

    축제 현장에는 우리나라의 오랜 전통 김장 문화를 볼 수 있는 문화홍보관이 설치되며 익산의 명물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 빵과 달콤한 와플 만들기를 체험하는 농촌체험관, 농산물 직거래관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재즈·포크 공연과 농촌 활력 대회, MZ세대·이주여성들과 함께하는 김장하기 등도 병행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하며 익산몰(http://iksanmall.com/)과 익산시 농촌 활력 지원센터 블로그()에 이달 28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작권 전환 대비 '합동작전사' 창설…'무인기 침투' 드론사 폐지" 권고

      이재명 정부 임기 내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전환에 대비해 합동작전사령부를 창설하는 내용의 군 구조 개편&n...

    2. 2

      與 김용민 "중수청에 굳이 검사들 갈 필요 없어"

      신설될 중대범죄수사청 내 수사사법관과 전문수사관을 두자는 정부안을 앞장서서 비판해온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검사가 굳이 중수청으로 갈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여당 간사인 김 의원...

    3. 3

      "당장 나가라우" 격노한 김정은…北 간부 목숨은 건졌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기간산업 설비 생산 공장의 현대화 준공식에서 내각 간부들의 '무책임성'을 거칠게 질타했다. 사업을 담당한 내각부총리는 현장에서 해임됐으나 즉각적인 처형은 면한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