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진군 다산박물관, '다시, 다산 품으로' 특별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진군 다산박물관, '다시, 다산 품으로' 특별전
    전남 강진군 다산박물관이 21일부터 내년 2월까지 다산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다시, 다산 품으로' 특별전을 개최한다.

    개인이 소장하고 있다가 다산박물관에 기증하거나 기탁한 유물을 전시한다.

    '다산이 쓰다', '다산을 배우다', '다산을 보다', '다산을 기리다' 등 4가지 주제관으로 구성해 다산과 그의 제자와 관련된 유물 71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다산초당 상량식 사진도 새롭게 선보인다.

    1956년 다산초당 재건 준비에 돌입하고 1957년 3월 착공해 그해 5월 26일에 상량식을 하며 찍은 사진이다.

    다산 4경(정석, 약천, 다조, 연지석가산)의 위치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다.

    특별전 개막식은 오는 21일 10시 다산박물관 로비에서 열리며, 기증자에 대한 기증패 전달식이 열린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17일 "흩어진 다산의 조각들을 다시 한 자리에 모아 다산의 정신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산박물관에 유물 기증·기탁자는 11명으로 기증받은 유물이 38점, 기탁받은 유물이 203점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티웨이 항공기, 대만 공항에서 타이어 분리…'안전 착륙'

      티웨이항공 여객기가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착륙하던 중 타이어가 분리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만 착륙 과정에서 인명 사고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포커스타이완 등 현지 매체는 8일 오후 이 같은 사고가 발...

    2. 2

      "흰색 쪽지 슥 건넸다"…오일 머니의 수백억 '은밀한 쇼핑'

      아트바젤 카타르가 열린 도하 M7 행사장 분위기는 북적이는 장터보다 미술관 및 비엔날레 전시에 가까웠다. 부스마다 작가 한 명의 작업만 소개하는 ‘솔로 부스’ 형식을 채택해 예술성을 높인 덕분이...

    3. 3

      루브르 옮겨온 UAE…문명 집결지 이집트

      사람과 물건이 오가는 곳엔 돈이 모이고, 돈이 있는 곳에서 예술이 태어난다. 16세기에는 이탈리아 피렌체와 베네치아가, 19세기 말에는 프랑스 파리가 그런 장소였다. 현대미술의 패권이 미국 뉴욕으로 넘어간 것도 같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