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농기원, '친환경 해충 방제기술' 민간에 이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선녀벌레 등 80% 방제 효과…식물추출물로 2020년 특허 등록

    경기도농업기술원은 17일 영농조합법인 흙살림과 '친환경 식물보호제 기술이전' 계약을 맺었다.

    경기농기원, '친환경 해충 방제기술' 민간에 이전
    앞서 도농기원은 계피, 시트로넬라 등 식물에서 추출한 물질로 친환경 식물보호제(방충제)를 개발해 2020년 특허 등록한 바 있다.

    친환경 방충제는 외래해충인 미국선녀벌레를 포함해 노린재류나 나방류 등 해충 17종에 대한 방제 효과가 최대 80%에 달한다고 도농기원은 설명했다.

    실제 2020년 남양주에 대발생했던 동양하루살이, 2021년 군포시에 대발생했던 매미나방 방제에도 적용돼 효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흙살림은 이전받은 기술을 이용한 시제품의 자체 검증을 거친 뒤 내년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도농기원 관계자는 "친환경 해충 방제 기술은 최근 무농약 농산물을 직접 재배하고 소비하는 도시농부들이 증가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식물성 성분이라 생분해가 빨라 화학농약 사용을 꺼리는 가정에서 반려 식물에 사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솔제지·금호석유, 차세대 감열지 ‘동맹’ 맺었다

       탁월한 감열지 제조 기술과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시장 대응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한솔제지와 고기능성 소재 분야의 독보적 기술력을 갖춘 금호석유화학이 손을 잡았다.한솔제지가 금호석유화학과 대전 한솔제지 중앙...

    2. 2

      "트럼프, 차기 연준 의장에 케빈 워시 지명 준비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차기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후보자를 발표하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가 유력한 후임으로 거론되고 있다.파이낸셜타임스(FT)는 ...

    3. 3

      "드디어 대형 원전 새로 짓는다"…한수원, 부지 유치 공모 시작

      한국수력원자력이 제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반영된 신규 원전을 짓기 위한 후보부지 유치공모를 착수했다고 30일 밝혔다.대형 원전 2기과 소형모듈원자로(SMR) 1기 등 신규 원전 후보부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