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TS 군 입대 결정…하이브, 불확실성 해소에 장초반 '반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TS 군 입대 결정…하이브, 불확실성 해소에 장초반 '반등'
    하이브가 17일 소속가수 BTS의 병역 이행 계획을 밝힌 한편 주가는 강세다.

    18일 오전 9시 6분 현재 하이브는 전 거래일보다 5,000원(4.35%) 오른 12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17일 장 마감 후 하이브는 BTS 멤버 중 맏형 진(본명 김석진)이 입대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하이브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은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준비에 착수했다"며 "방탄소년단 멤버 진은 오는 10월 말 입영 연기 취소를 신청하고 이후 병무청의 입영 관련 절차를 따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다른 멤버들도 각자의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병역을 이행할 것"이라며 "방탄소년단 멤버별 활동과 일정에 대한 세부 내용은 추후 당사 홈페이지와 당사의 팬덤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라고 했다.

    증권가에선 이번 발표로 하이브의 불확실성이 해소됐다고 풀이하는 한편 목표가는 하향 조정하는 추세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18일 하이브에 대해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15% 내린 17만8,000원을 제시했다.

    불확실성은 해소됐지만 내년 수익성 타격은 불가피하다는 판단이다.


    박해린기자 hlpar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빗썸 비롯 모든 코인거래소 내부통제 점검 개시"

      금융당국은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를 계기로 빗썸뿐 아니라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의 내부통제 전반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각사에 적절한 내부통제 체계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8일 이억원 금융위...

    2. 2

      산업용 로봇 수출 35% 뚝…"K로봇, 이제 증명의 시간"

      “파티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다.”(유진투자증권)국내 중견·중소 로봇 기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력 검증 무대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테슬라 등 글로벌 기...

    3. 3

      "테슬라, 고평가 부담 커…휴머노이드 수익화까진 시간 더 걸릴 것"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사업 전망은 밝지만, 이 같은 기대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는 평가다.8일 리서치 및 투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