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로블록스 20% 뛰었어"…국내 게임주도 '들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로블록스 20% 뛰었어"…국내 게임주도 '들썩'
    국내 게임주가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기술주 중심의 미국 나스닥 지수가 크게 오른데다, 메타버스 게임 로블록스의 주가도 20%가량 오른 점도 영향을 미쳤다.

    오전 9시 33분 현재 위메이드맥스(19.70%), 위메이드(17.63%)는 20% 가까이 오르며 게임 관련주 상승을 이끌고 있다.

    엔씨소프트(6.86%), 컴투스(5.74%), 펄어비스(4.38%), 크래프톤(4.74%), 넷마블(5.08%) 등도 동반 강세다.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업체 로블록스는 이날 9월 이용자가 1년 전보다 23% 늘었다고 발표하면서 19.83% 폭등했다.

    간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354.41포인트(3.43%) 급등한 1만 675.80에 장을 마감했다.

    영국발(發) 금융 불안의 원인이었던 리즈 트러스 내각의 감세 정책이 대부분 철회된 것이 증시에 호재로 작용했다.

    이 밖에도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업체 로블록스가 이날 9월 이용자가 1년 전보다 23% 늘었다고 발표하면서 19.83% 폭등했다.


    배성재기자 sjbae@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빗썸 비롯 모든 코인거래소 내부통제 점검 개시"

      금융당국은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를 계기로 빗썸뿐 아니라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의 내부통제 전반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각사에 적절한 내부통제 체계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8일 이억원 금융위...

    2. 2

      산업용 로봇 수출 35% 뚝…"K로봇, 이제 증명의 시간"

      “파티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다.”(유진투자증권)국내 중견·중소 로봇 기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력 검증 무대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테슬라 등 글로벌 기...

    3. 3

      "테슬라, 고평가 부담 커…휴머노이드 수익화까진 시간 더 걸릴 것"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사업 전망은 밝지만, 이 같은 기대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는 평가다.8일 리서치 및 투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