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서울병원 "양성자 치료 암환자 5천명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서울병원(원장 박승우)은 2016년 4월 양성자 치료를 시작한 지 6년여 만에 누적 환자 수 5천 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서울병원 "양성자 치료 암환자 5천명 돌파"
    양성자 치료는 수소 원자의 핵을 구성하는 양성자를 빛의 60%에 달하는 속도로 올린 뒤 환자의 몸에 쏘아 암 조직을 파괴하는 방식이다.

    암종별로 다르지만, 치료는 평균 14.5회가량 이뤄지며 한번 치료를 받을 때마다 30분 정도 소요된다.

    병원 측에 따르면, 양성자 치료의 80%는 간암과 두경부암, 폐암, 뇌종양, 소아암 등의 난치성 암에 적용됐다.

    이 중 소아암의 경우 발생 빈도가 전체 암의 1% 정도인데도 양성자 치료 비중은 10%로 매우 높은 편이었다.

    박희철 양성자치료센터장(방사선종양학과 교수)은 "이번 양성자 치료 성과는 국내 처음이면서 비슷한 시기에 진료를 시작한 다른 국가의 2~4배에 달하는 실적"이라며 "이는 삼성서울병원 양성자치료센터가 양적, 질적 측면에서 모두 세계 최고 수준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음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유영규씨 별세 外

      ▶유영규씨 별세, 고정임씨 남편상, 유정우 前 한경텐아시아 대표·유소영 고양시립합창단 단원·유진 안양고 교사 부친상, 윤지원 아시아나항공 사무장 시부상, 차재훈 두우엔지니어링 대표&middo...

    2. 2

      [인사] 성평등가족부 ; 통일부 ; 한국인터넷진흥원

      ◈성평등가족부◎승진<부이사관>▷노현서 디지털성범죄방지과장▷김영옥 청소년자립지원과장▷이윤아 가족정책과장◈통일부▷사회문화협력국장 강연서◈한국인터넷진흥원◎보임<본부장>▷이동근 경영기획본부장▷오진영 AI보안산업본부장▷박용규...

    3. 3

      금융권 취업 '치트키'로 뜬 테샛…특성화고 단체 응시 열풍

      전국 특성화고에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국가 공인 경제 이해력 시험 ‘테샛(TESAT)’ 바람이 불고 있다. 한국은행이 신입 행원 채용 때 테샛 성적을 반영하기로 하면서 테샛에 단체 응시하거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