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4일부터 크루즈여행 재개…외국인 입국·하선관광 허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양수산부는 24일부터 크루즈선을 통한 외국인 여행객의 국내 입국과 하선 관광이 재개된다고 19일 밝혔다.

    24일부터 크루즈여행 재개…외국인 입국·하선관광 허용
    단 크루즈선에 승선하는 선원과 승객 등 모든 인원은 국내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선박 내 공연장, 식당 등 실내 공용공간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입국 전 검역정보 사전입력 시스템(Q-code) 등을 활용해 건강 상태를 체크해야 한다.

    코로나에 확진됐거나 의심 증상을 보이는 단기 체류 외국인은 하선할 수 없다.

    앞서 2020년 2월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관광 목적 크루즈선의 입항과 외국인 관광객의 하선 관광을 금지했다.

    이후 업계의 경제적 어려움 호소가 이어지자 해수부는 관계부처 협의를 통해 올해 5월 여행객이 하선하지 않는 관광 목적 크루즈선 입항을 허용했다.

    해수부는 크루즈선 관광 재개 조치를 지방자치단체, 항만공사, 관광공사 등 관계기관과 업계에 안내한 상태다.

    이후 크루즈선 입항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크루즈터미널과 세관, 출입국 사무소, 검역 사무소의 준비상황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한편 해수부는 27일 일본 크루즈 선사·여행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동 국내 기항지 설명회를 시작으로 크루즈선 유치 활동을 활발히 이어갈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중 수교·남북경협 기틀…장치혁 前고합그룹 회장 별세

      1980년대 ‘3저 호황’에 힘입어 한때 재계순위 16위에 올랐던 고합그룹의 창업주 장치혁 전 회장이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 고인은 1935년 평북 영변에서 독립운동가이자 사학자인 산운(...

    2. 2

      "알아서 시원하게" 삼성 에어컨 신제품…'AI'로 바람 고른다

      삼성전자가 2026년형 인공지능(AI) 무풍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해 바람을 제어하는 AI 냉방 기능과 전면 메탈을 적용한 슬림한 디자인을 앞세웠다.삼성전자는 5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우면...

    3. 3

      대미투자 서두르는 일본…1호 사업 '인공 다이아' 유력

      일본이 지난해 미국과 무역 협상을 타결하며 약속한 대미 투자 1호 프로젝트를 이달 발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내 인공 다이아몬드 생산이 유력하다. 일본이 대미 투자에 속도를 내면서 한국에 대한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