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호연, 20일 정식 데뷔 앨범 발매…‘차세대 트로트 스타’ 출격 준비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호연, 20일 정식 데뷔 앨범 발매…‘차세대 트로트 스타’ 출격 준비 완료


    트로트 가수 김호연이 독보적인 색깔을 담은 데뷔 앨범으로 가요계 출사표를 던진다.

    소속사 팔월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김호연은 2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호여니’를 발매한다.

    데뷔 앨범 ‘호여니’는 김호연의 이름을 의미하는 앨범명에서도 드러나듯 그의 음악에 대한 자신감과 가수라는 꿈을 향한 진솔한 감정을 응집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순정꽃’은 글로벌 프로듀서 사단인 미스타킴 사단과 차세대 민요 트로트를 앞세운 김호연의 목소리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사랑의 소야곡으로, 국악을 연상시키는 셔플 리듬과 맛깔나는 슬라이드 기타, 김호연의 트레이드마크인 민요와 트로트를 절묘하게 녹여낸 호쾌한 보이스가 만나 색다른 그루브를 선사한다.

    더블 타이틀곡 ‘변덕쟁이’는 4분의 4박자의 경쾌한 리듬과 변덕스러운 그 마음마저도 사랑한다는 남녀 간의 해피한 사랑 이야기를 풀어낸 재치 있는 노랫말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외에도 흥겨운 트로트 리듬이 돋보이는 수록곡 ‘하나야’까지 김호연의 다양한 매력이 돋보이는 총 3곡이 수록됐다.

    김호연은 이번 데뷔 앨범을 통해 절로 어깨춤을 들썩이게 만드는 시원한 가창력과 특유의 카리스마, 당당한 포부로 자신의 존재감을 트로트 계에 확실하게 각인시킬 전망이다.

    2016년 제17회 상주전국민요경창대회 학생부 장원, 2019년 제37회 전주대사습놀이 학생전국대회 민요부문 차하 수상 경력을 지닌 김호연은 지난 2021년 MBC ‘트로트의 민족’에 출연해 민요와 트로트를 결합한 독보적인 음악적 역량을 바탕으로 최종 8위에 이름을 올리며 정식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김호연은 이번 데뷔 앨범 ‘호여니’ 발매를 시작으로, TV조선 ‘미스터트롯2’, MBN ‘불타는 트롯맨’ 등 각종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접수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김호연의 데뷔 앨범 ‘호여니’는 2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로또복권 1등' 22명 잭팟 터졌다…당첨금 얼마나 받길래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9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2, 17, 20, 35, 37, 39'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31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4'이다.당첨번호 6...

    2. 2

      "비트코인, 금값처럼 뛸 줄 알았는데…" 무서운 경고 나왔다

      최근 금값 랠리에도 ‘디지털 금’으로 불려온 비트코인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비트코인과&n...

    3. 3

      제주도까지 가서 숙소에만?…'도심의 밤' 제대로 즐긴다는 이곳 [영상]

      제주공항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물이 있다. 두 개의 고층 타워가 나란히 솟아 있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다. 38층 높이의 이 건물은 공항 인근은 물론 제주시 어디에서나 한 눈에 식별되는 스카이라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