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 2년 연속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 2년 연속 수상
    KT는 국제 시상식인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 2021'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세계 초고속 무선사업자 협의체 WBA(Wireless Broadband Alliance)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전 세계 글로벌 와이파이 업계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거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KT는 롱텀에볼루션(LTE·4세대 이동통신)을 활용하는 대중교통 와이파이에 5세대 이동통신(5G)을 적용한 점, 와이파이 공유기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술 개발에 앞장선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KT는 네트워크 X 글로벌 어워드의 '디지털 혁신 주도', '지속가능 네트워크 프로젝트', '광선로 구축 솔루션'에서도 수상했다.

    서창석 KT 네트워크부문장(부사장)은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다채로운 디지털 혁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퇴근하고 TV 봐야지' 돌변하더니…4조원 사라졌다 '비상'

      국내 주요 게임사의 시가총액이 1년 새 4조원 가까이 증발하며 산업 전반에 경고음이 커지고 있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과 확률형 아이템에 의존해 온 기존 수익 공식이 시장의 신뢰를 잃으면서다. 여기에 게...

    2. 2

      中 딥시크 '아프리카 점령'…MS 지난해 하반기 현황 분석

      중국의 인공지능(AI) 모델 딥시크가 러시아와 아프리카 전역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모델 가중치를 MIT 라이선스로 공개하고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신흥국을 중심으로 사용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마이크로소...

    3. 3

      토큰증권 거래소 '내정' 논란…업계 "혁신 저해"

      토큰증권(STO) 시장 제도화의 첫 관문인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둘러싸고 논란이 커지고 있다.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오랜 기간 새로운 시장을 실증해온 스타트업이 막판 인가 경쟁에서 사실상 배제되면서다. S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