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랜차이즈산업 발전방안 논의…프랜차이즈 세계총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랜차이즈산업 발전방안 논의…프랜차이즈 세계총회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2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WFC)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WFC 총회가 서울에서 열린 것은 2010년 이후 12년 만이다.

    이번 총회는 '10년 뒤의 프랜차이즈 산업을 미리 보다'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이날 개회식에는 협회 임원사 대표, WFC 회원, 정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정현식 협회장은 개회사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비대면·디지털 인프라를 갖춘 서울에서 글로벌 산업이 가야 할 길을 보여주고 K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이몬 WFC 사무총장은 축사를 통해 "전 세계 프랜차이즈 산업인들이 힘을 합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동반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도 축사에서 "정부는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글로벌화와 건강한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총회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총회 기간 경기 평택시 이디야 드림팩토리 등 기업 현장을 탐방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노트북 한 대에 '500만원 육박'…프리미엄 끝판왕 내놓은 삼성 [영상]

      "갤럭시 북6 시리즈는 여러분이 보기엔 비슷해 보일지 모르지만 저희가 볼 땐 가장 진보한, 강력하게 만든 시리즈입니다."이민철 삼성전자 갤럭시에코비즈팀장(부사장)은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

    2. 2

      李 대통령 "사기 아니냐" 호통에…공공사업 선급금 제도 개편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달 다원시스 철도 납품 지연 문제를 지적한 가운데 정부가 공공조달 시스템 전반을 손질하기로 했다. 공공 조달 과정에서 최초 지급금 비율을 현행 사업비의 최대 70%에서 30~50% 수준으로 낮추고...

    3. 3

      구윤철 "한중 문화협력 추진…412억弗 해외플랜트 수주 지원"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26일 "한·중 정상회담을 통해 경제 협력의 틀을 마련한 만큼 이를 뒷받침할 문화 협력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구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