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축제 앞두고 시의원에 돈 봉투 '파문'…경찰, 내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축제 앞두고 시의원에 돈 봉투 '파문'…경찰, 내사 착수
    전북 김제시 지평선축제 제전위원회가 시의원 여럿에게 돈 봉투를 건넸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경위 파악에 나섰다.

    김제경찰서는 이 의혹에 연루된 시의원과 제전위 관계자 등을 상대로 입건 전 조사(내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 의혹은 최근 유진우 시의원이 지평선축제 개막 당일에 돈 봉투 실체를 폭로하면서 알려졌다.

    그는 "의원들에게 50만원이 든 돈 봉투가 전달돼 돌려보냈다"며 "이 돈의 출처를 밝혀야 한다"고 털어놨다.

    이후 제전위는 "공금이 아닌 사비를 들여 시의원 14명에게 각 50만원씩 700만원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내사 과정에서 돈 봉투의 대가성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볼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돈 봉투를 뇌물성으로 볼 수 있는지를 확인해볼 계획"이라며 "내사 초기 단계여서 구체적으로 밝힐 수 있는 내용은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 대신 한국행" 명동 휩쓴 '알리페이'…강남 피부과는 '풀부킹'

      1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15~23일) 연휴 나흘째를 맞아 거리는 중국인 관광객(유커)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화장품 매장과 잡화점 앞에는 '...

    2. 2

      [속보] 내란특검, 이상민 전 장관 징역 7년 1심 판결에 항소

      12·3 비상계엄에 가담한 혐의로 징역 7년형을 선고받은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1심 판단에 대해 내란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불복해 항소했다.특검은 18일 언론 공지를 통해 "사실오인 및 법리 ...

    3. 3

      걸그룹 얼굴에 나체 사진 합성…30대 회사원의 '최후'

      유명 아이돌 걸그룹 멤버 얼굴에 나체 사진을 합성한 영상물을 만들고, 공유한 30대 회사원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울산지법 형사8단독 김정진 부장판사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