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용부 "안성 물류창고 붕괴 사고, 엄중 수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용부 "안성 물류창고 붕괴 사고, 엄중 수사"
    21일 오후 1시 5분 경 경기 안성시에 소재한 KY로지스 물류창고 신축공사 현장에서 노동자 2명이 숨지고 3명이 중상을 입는 추락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고용노동부가 해당 현장을 특별감독하고 시공사가 건설하는 전국 현장을 10월 중 감독할 방침을 밝혔다.

    고용부는 사고 즉시 전면 작업중지를 내린 후, 원인 조사와 함께 중대재해처벌법,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여부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고 이 날 밝혔다.

    다수 사상자가 발생함에 따라 고용부는 산업재해 수습본부를 구성해 지방고용노동관서(평택지청),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사고수습 및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유사 사고 재발방지를 위한 점검 및 감독 강화를 지시했다. 이 장관은 이날 안에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고용부는 해당 현장에 대한 특별감독과 함께, 시공사인 SGC이테크건설 전국 주요 시공현장을 10월 말 특별감독하는 한편, 11월 중 전국의 주요 물류창고 시공현장의 콘크리트 타설작업을 중심으로 불시감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곽용희 기자 ky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폐지 모아 이웃돕기 성금, 10년째…"이웃에게 도움되고 싶어"

      전북 남원시 금동에 사는 김길남(89) 할머니가 10년째 선행을 이어갔다.16일 시에 따르면, 김 할머니는 이날 이웃돕기 성금 101만5000원을 기탁했다. 2016년 시작한 김 할머니의 선행이 한 해도 거르지 않고...

    2. 2

      [정인호의 통섭의 경영학] '승률 94.4%' 안세영의 기적

      안세영이 안세영을 넘었다. 2025년 호주오픈 우승으로 시즌 10승, 승률 94.4%. 숫자만 놓고 보면 ‘압도적 경기력’이라는 말 외에는 달리 표현할 단어가 잘 떠오르지 않는다. 그러나 이 기...

    3. 3

      李 대통령 "감기 등 경증질환 보장 줄여 필수의료 수가 올려야"

      이재명 대통령은 감기 등 경증 질환에 대한 건강보험 보장 수준을 조정해 재원을 마련하고, 이를 필수의료 수가 인상에 활용해야 한다고 보건복지부에 주문했다.이 대통령은 16일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