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2022 오늘의 우리만화에 '숲속의 담' 등 5편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2 오늘의 우리만화에 '숲속의 담' 등 5편 선정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한국만화가협회와 함께 '오늘의 우리만화' 수상작 5편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선정된 작품은 다홍의 '숲속의 담', 천계영의 '좋아하면 울리는', 와난의 '집이 없어', 해소금의 '신의 태궁', '이명재의 '위아더좀비' 등 5편이다.

    '숲속의 담'은 성장을 멈춘 10대 주인공 '담'이 멸망한 세계를 살아가는 내용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감동적으로 잘 전달한 작품이다.

    '좋아하면 울리는'은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10m 내로 가까워지면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소재로 사랑 이야기를 풀어내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1999년부터 시작된 '오늘의 우리만화'는 매년 20회 이상 연재되거나 출판된 작품 중 창의성과 완성도가 높은 작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진흥원은 다음달 3일 대전 e스포츠경기장에서 만화의 날 기념식을 열고 이들 작품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 작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 연휴 해외여행지 고민한다면 … 다채로운 축제 펼쳐지는 홍콩으로

      설 명절을 앞두고 짧은 기간 안에 이동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단거리 퀵리턴’ 해외여행지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홍콩은 3시간 대로 비행시간이 짧고, 도심 내 미식·문화&midd...

    2. 2

      "박정민 보러 지방에서 왔는데"…'라이프 오프 파이' 5분전 취소에 관객들 '분통'

      배우 박정민이 출연하는 연극 '라이프 오브 파이'가 공연 시작 약 5분 전 돌연 취소됐다. 일부 조명 기기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11일 공연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 30분 서울 GS아...

    3. 3

      라틴 음악은 재즈라고 말할 수 있을까?...닮았지만 다른 음악 세계

      일반인을 대상으로 강연을 다니다 보면 “이 노래가 재즈인가요?”라는 질문을 받을 때가 있다. 재즈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한 음악이 많다 보니 어디까지를 재즈라고 할 수 있는지 궁금해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