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해진, 플랫폼관리 입법에 "정보보호·차별해소 선행되면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범수 "카카오 먹통, 생활 곳곳 많은 사람에 큰 영향 뼈저리게 느껴"

    네이버 창업주인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가 부가통신사업자 디지털 서비스를 정부 재난대응체계에 포함해 관리하는 입법 추진에 대해 "사용자 정보 보호나 해외 업체와 차별 해소가 선행된다면 협력이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 GIO는 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2020년 같은 내용의 입법에 반대했던 카카오와 네이버의 입장이 이번 데이터센터 화재 사태 이후에도 동일하냐는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의 질문에 "구체적 법안에 대해 연구하거나 정보를 갖고 있지 않아 답변하기 조심스럽다"며 이같이 답했다.

    이해진, 플랫폼관리 입법에 "정보보호·차별해소 선행되면 가능"
    김범수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은 같은 질문에 "법적인 부분을 파악하지 못해 말하기 어려운 점을 양해해 달라"고 답했다.

    다만 김 센터장은 "카카오 먹통 사태가 생활 곳곳과 많은 사람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뼈저리게 느끼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사태가 카카오뿐 아니라 대한민국 인터넷 전반의 방향성이 진화되는 계기로 승화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해진, 플랫폼관리 입법에 "정보보호·차별해소 선행되면 가능"
    데이터센터 관리 책임을 지고 출석한 박성하 SK C&C 대표는 "데이터사업자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짧게 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돈 있어도 못 사요"…유튜버 잇섭도 혀 내두른 제품 뭐길래

      "다 필요 없고 이게 미래입니다." 구독자 28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정보기술(IT) 유튜버 잇섭은 최근 스마트 안경 제품을 언박싱하며 이 같이 말했다.돈 있어도 못 산다…잇섭도 혀 내두른 '...

    2. 2

      "AI 경쟁에 이공계 붐 오고 있다…의대 열풍, 유행으로 지나갈 것"

      희소금속 주권 확보가 인공지능(AI) 패권으로 연결되는 시대다. 반도체와 데이터센터 등 AI를 떠받치는 인프라 수요가 늘면서 이곳에 들어가는 희소금속 수요가 함께 급증하고 있다. 희소금속은 텅스텐, 티타늄, 니오븀,...

    3. 3

      "양자컴 승부처는 QPU용 소프트웨어"

      양자컴퓨터 상용화가 가시권에 들어오면서 핵심 연산 장치인 양자처리장치(QPU) 개발 경쟁이 본격화했다.25일 과학기술계에 따르면 지난달 네덜란드 스타트업 퀀트웨어는 기존 장치 대비 처리 능력을 100배 이상 높인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