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I가 경기결과 예측해 IPTV 콘텐츠 추천…LGU+, '익시'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I 서비스 통합 플랫폼 브랜드
    AI가 경기결과 예측해 IPTV 콘텐츠 추천…LGU+, '익시' 공개
    인공지능(AI)이 스포츠 경기 결과를 예측하고 인터넷TV(IPTV) 콘텐츠를 추천해준다면?
    LG유플러스는 25일 기자 간담회를 열어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통합 플랫폼 브랜드 '익시'(ixi)를 공개했다.

    익시의 첫 상품으로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한 ▲ 스포츠 경기 승부 예측 ▲ AICC(인공지능 콘택트센터) 고객센터 콜봇 ▲ 소상공인을 위한 콜봇 서비스 AICC 우리가게 AI ▲ IPTV U+tv의 콘텐츠 추천 등 서비스를 선보였다.

    먼저 승부 예측 상품은 LG유플러스의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다음 달 열리는 축구 월드컵의 모든 경기 결과와 경기 스코어를 최신 AI 예측 기술로 분석해 더욱 즐거운 관전을 돕는다.

    특히 LG유플러스는 다음 달 중 우리 축구 대표팀 경기를 포함한 모든 경기의 승부 예측 결과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또 다음 달부터 자사 고객센터에 콜봇을 도입해 고객 청구 요금 조회, 청구 주소 변경 등의 상담 업무를 맡길 예정이다.

    우리가게 AI는 업주 대신 매장 정보와 자동 예약 같은 전화 응대 업무를 AI가 돕는 것으로, 내년 2월 정식 출시된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시청 이력 등을 분석해 맞춤형 IPTV 콘텐츠 추천 서비스도 U+tv에서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익시를 자사 캐릭터인 '마법사 홀맨'을 앞세워 홍보할 계획이다.

    황규별 LG유플러스 CDO(최고데이터책임자·전무)는 "LG유플러스가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일상을 바꾸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담은 브랜드가 바로 익시"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는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머너즈 워' 통했다…컴투스 4분기 영업익 8배 급증

      컴투스가 장기 부진에서 벗어나 4분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연말 성수기 효과와 주력 타이틀 흥행이 맞물리며 분기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는 평가다. 컴투스는 2025년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98억원...

    2. 2

      "초인적 속도" 젠슨 황도 감탄…머스크 큰소리친 이유 보니

      세계 최대 컴퓨팅 단지인 xAI의 '슈퍼콜로서스' 내부가 11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11일(현지시간) X(옛 트위터)를 통해 xAI 타운홀...

    3. 3

      티메프 악몽 지운 NHN…흑자전환·최대 실적에 주가 들썩

      이른바 '티메프 사태'로 1400억원대 대손상각비를 떠안으며 적자로 돌아섰던 NHN이 1년 만에 ‘V자 반등’에 성공했다. 연간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동시에 갈아치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