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폴란드 서울서 정책협의회…현지 진출 韓기업 지원 당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산·원전 협력 논의하고 우크라 정세 의견 교환도
    한-폴란드 서울서 정책협의회…현지 진출 韓기업 지원 당부
    외교부 최영삼 차관보는 25일 서울에서 폴란드 마르친 프시다츠 외교차관과 한-폴란드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현지에 진출한 한국 전기차, 배터리 기업에 대한 폴란드 정부의 관심을 당부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최 차관보와 프시다츠 차관은 양국이 2013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수립한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호혜적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지난 6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양국 정상회의가 열리는 등 고위급 소통이 긴밀히 이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 차관보는 300여 개에 달하는 우리 기업들이 폴란드에 진출해 활발히 활동 중이라며 우리 기업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폴란드 정부의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프시다츠 차관은 한국 기업의 폴란드 투자가 미래 성장 산업 분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했다.

    양측은 방산, 원전, 인프라 분야에서 양국 실질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협력도 논의했다.

    우리 정부 대북 로드맵인 '담대한 구상'에 대한 최 차관보 설명에 프시다츠 차관은 한국의 노력에 대한 폴란드의 변함없는 지지를 재확인했다.

    양측은 우크라이나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으며 우크라이나 전후 복구 및 재건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2. 2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3. 3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