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시, 태평양도서국 대상 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 태평양도서국 대상 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부산시는 26일 제5차 한·태평양도서국 외교장관 회의 참석차 부산을 방문하는 14개 태도국 외교장관과 대표단을 대상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14개 태도국 가운데 마셜제도 등 10개 국가가 2030엑스포 개최지를 결정하는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이다.

    부산시는 이날 오후 6시 30분 해운대구 파라다이스호텔에서 태도국 외교장관 등 대표단 환영만찬을 열고 2030부산엑스포에 대한 특별 프레젠테이션을 할 예정이다.

    또 박형준 시장이 환영사를 통해 부산의 준비 상황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한다.

    박 시장은 환영 만찬에 앞서 마셜제도와 나우루 고위급 인사 등과 양자 면담을 하고 우호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이에 앞서 오후 4시 30분 태도국 외교장관 등을 2030부산엑스포 개최 예정지인 부산항 북항으로 초청, 현장을 시찰하는 행사를 마련한다.

    제5차 한-태도국 외교장관 회의는 이날 오전 9시 30분 부산시그니엘호텔에서 외교부 주최로 열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원오 "서울 교통 체계, 시민 편의 위주로 2년 내 정비 가능…버스는 '수술' 수준 개편 필요" [인터뷰]

      서울시장 출마 의사를 공식화한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11일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에서 부동산 정책 실패의 책임과 대중교통체계 개편 방향 등에 대한 견해를 내놨다.그는 집값 급등의 원인을 '관리 실패'로 규...

    2. 2

      이소희 "비상식이 일상화된 국회, 접점 찾아가는 초선 돼야죠"

      “등원 첫날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가 필리버스터를 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해야 할 일이 상시적으로 일어나는 현실을 피부로 느꼈습니다. 의원직을 사퇴한 인요한 전 의원님의 고뇌도 이해가 됐습니다.&rdq...

    3. 3

      방한 앞둔 브라질 영부인, 한복 입고 '인증샷'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대통령의 한국 방문을 앞두고 브라질 영부인이 한복을 입은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게시(사진)했다.10일(현지시간)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브라질 지회 등에 따르면, 브라질 대통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