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금리 7% 고금리 시대…다양한 금융 혜택 내건 '미사 아넬로 스위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재 분양 중인 금융 혜택 단지, 수요자에게 기회
계약금 1000만원(1차) 및 중도금 무이자 등 혜택 제공
계약금 1000만원(1차) 및 중도금 무이자 등 혜택 제공

분양업계에 따르면 기준금리 인상과 시장금리 상승 등의 여파로 약 13년 만에 7%대 대출 금리 시대가 열리면서 신규 분양 아파트나 오피스텔 계약자의 중도금 대출 이자 부담 우려도 커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주거형 오피스텔을 찾는 소비자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이다.
KCC건설 ‘미사 아넬로 스위첸’은 중도금 무이자는 물론이고 계약금 정액제 등을 내걸며 잔여 호실에 대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미사역 6, 7번 출구 바로 앞(출세권)에 선보이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지하 7층~지상 22층 449실(전용면적 21~44㎡)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교통 여건도 좋다는 평가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바로 앞에 있다. 인근에는 9호선 연장(강동-하남-남양주선) 예정이다. 차량 이용 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접근이 쉽다.
인프라도 다양하다. 인근 약 20만㎡ 규모의 미사호수공원을 비롯해 미사 경정공원, 미사 한강공원, 34㎞에 이르는 자전거 도로 등도 있다. 인근 미사역에서 이어지는 차 없는 거리와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이케아 등 대형복합쇼핑몰도 있어 원스톱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공간 활용성을 높인 와이드 다락 구조와 KCC건설만의 특화 설계, 안티 바이러스 도배지와 안티 박테리아 도어 레버 등이 적용된다. 단지 내 조성되는 근린생활시설도 배후수요가 두터워 관심을 끈다. 버스정류장 및 보행로가 인접하고 있어 대규모 유동 인구를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상업시설 주변으로 아파트가 있어 배후수요가 적지 않다는 분석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