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프레시웨이, 시니어 영양 증진 AI 서비스 개발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더풀플랫폼'의 AI 돌봄 로봇 활용
    헬씨누리의 ‘시니어 토털 케어 솔루션’ 강화
    CJ프레시웨이, 시니어 영양 증진 AI 서비스 개발 추진
    CJ프레시웨이가 노인 가구의 영양 관리 및 건강 증진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4일 서울시 마포구 CJ프레시웨이 상암본사에서 인공지능 헬스케어 기업 '원더풀플랫폼'과 '시니어 영양 증진 AI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1인 노인 가구의 영양 관리 및 건강 증진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원더풀플랫폼의 AI 돌봄 로봇이 수집한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CJ프레시웨이가 시니어 맞춤형 영양 식단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노인복지시설 대상 식자재 납품 1위 브랜드 '헬씨누리' 시니어 토털 케어 솔루션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원더풀플랫폼은 전국 지자체, 보건소 등을 통해 4000가구 이상에 비대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 돌봄 로봇은 ▲말벗 기능 ▲응급 호출 ▲생활패턴 분석 ▲복약 및 외래일정 알림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양사는 궁극적으로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노인 가구에 특화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한우 대신 싼맛에 즐겨 먹었는데"…미국산 소고기의 배신

      미국 소고기 가격이 사상 최고가에 근접하고 있다. 소 사육 마릿수가 75년 만에 가장 적은 수준까지 떨어져 공급 부족이 극심해진 결과다. 국내 수입 소고기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미국산 소고기값이 오르면서 밥상물가를...

    2. 2

      출산율 반등의 기적…2024년에 아이 낳은 집들은 달랐다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2024년 연간 합계출산율은 0.75명입니다. 계속해서 내리막길을 걷던 합계출산율이 9년 만에 다시 올라간 해였죠.2024년 출산율이 반등한 근본적인 이유는 인구구조에 있습니다. 한 해 70만 명씩 태어나던...

    3. 3

      빌린 돈 못 갚는 중소기업 급증…기보 대위변제 '사상 최대'

      중소기업이 은행 대출을 상환하지 못해 보증기관이 대신 갚아준 규모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15일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이 기술보증기금(기보)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기보의 중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