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핀, 타이틀곡 'The One' 확정…첫 정규 앨범 트랙리스트 공개


그룹 드리핀(DRIPPIN, 차준호 황윤성 김동윤 이협 주창욱 알렉스 김민서)이 거대한 세계관의 대미를 장식할 역대급 앨범으로 컴백한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5일 오후 6시 공식 SNS를 통해 드리핀의 첫 번째 정규 앨범 '빌런 : 디 엔드(Villain : The End)'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는 마치 광활한 우주 속 어느 행성 위를 비추는 듯한 신비롭고 몽환적인 무드로 시선을 끌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드리핀의 첫 번째 정규 앨범 '빌런 : 디 엔드'에는 타이틀곡 '더 원(The One)'을 비롯해 '아이.엔.오(I.N.O)', '사일런스(Silence)', '몬스터(MONSTER)', '홈(HOME)', '유토피아(UTOPIA)', '데자부(DEJA VU)', '이스케이프(ESCAPE)', '챔피언(Champion)', '웬 아임 위드 유(When I’m With You)'까지 드리핀의 더 성장한 음악성을 입증할 다채로운 총 1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더 원(The One)'은 드리핀의 독보적인 '빌런즈 에라(Villain'z Era)' 세계관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시퀄 곡으로, 드럼 앤 베이스 장르의 스타일리시한 리듬과 누 메탈 사운드의 기타 리프가 매력적인 곡이다.

또한 낮과 밤, 해와 달이라는 대척점 속 두 자아의 운명론적 이클립스를 표현한 가사와 함께 하나임을 의미하는 '원(One)'과 시작과 끝을 연결하는 도형적 '원'의 의미를 통해 최종으로 펼쳐지는 갈등 구조의 마무리를 엿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강렬해진 드리핀만의 폭발적인 퍼포먼스가 완성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더한다.

드리핀은 이번 첫 정규 앨범 '빌런 : 디 엔드'를 통해 지난 1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빌런(Villain)', 지난 6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 '빌런 : 제로(Villain : ZERO)'와 연결되는 드리핀만의 웅장한 세계관 스토리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첫 정규 앨범인 만큼 꽉꽉 알차게 채워진 트랙리스트로 컴백 기대를 더욱 높인 일곱 '빌런'들이 어떤 색다른 매력으로 가요계를 뒤집어 놓을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