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원시 "환경청 등 역학조사 결과 진해 수돗물 조류독소 불검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원시 "환경청 등 역학조사 결과 진해 수돗물 조류독소 불검출"
    경남 창원시는 진해구 가정집 수도 필터에서 독성물질을 생성할 수 있는 남세균(녹조)이 검출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관계기관 합동 역학조사를 실시한 결과 조류독소는 검출되지 않았다고 26일 밝혔다.

    창원시는 지난 20일 남세균이 검출됐다는 환경단체 기자회견 직후 낙동강유역환경청, 한국수자원공사(낙동강 수도지원센터)와 함께 해당 가정집과 주변 소화전, 석동정수장의 원수 및 정수를 대상으로 합동 역학조사에 착수한 바 있다.

    석동정수장 원수인 낙동강 물에서 조류독소 마이크로시스틴-RR(0.1217㎍/L)이 기준치 이하로 검출됐지만, 나머지 마이크로시스틴류 5종은 검출되지 않았다고 창원시는 설명했다.

    마이크로시스틴은 남세균의 하나인 '마이크로시스티스' 세포 내 존재하는 독성물질이다.

    이밖에 정수 등에서는 조류독소 불검출로 확인됐다.

    이종덕 상수도사업소장은 "창원 수돗물은 고도정수처리를 거쳐 생산돼 조류독소가 대부분 제거된다"며 "시민들께서는 수돗물을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날의 비극…흉기로 아내 찔러 숨지게 한 70대 남편 체포

      설날 아내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7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정읍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78)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A씨는 이날 오전 11시55분께 자택에서 아내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2. 2

      순천완주고속도로 용암3터널서 차량 7대 추돌 사고…3명 부상 [종합]

      17일 오전 10시23분께 전북 완주군 순천완주고속도로 전주 방향 용암3터널 내 1차로에서 버스 등 차량 7대가 추돌해 3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일대 교통이 극심한 정체를 빚었다가 낮 12시13분께부...

    3. 3

      "280만원 주고 보관이사 맡겼는데 냉장고 음식 다 썩었다" 분노

      이사업체를 이용했다가 물건이 훼손되는 등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7일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1월까지 접수된 이사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