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최고운영책임자, 박형준 부산시장 / 사진=크립토닷컴
좌측부터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최고운영책임자, 박형준 부산시장 / 사진=크립토닷컴
가상자산(암호화폐)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부산시와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부산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의 네트워크, 자원 및 전문성을 활용해 혁신, 기술 개발, 교육, 연구 등 부산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 및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부산시 내 크립토닷컴 인력을 배치하고 이번주 열리는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BWB 2022)'에서 후원사 및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혁신을 위한 글로벌 허브로 거듭나고 있는 부산시의 파트너로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크립토닷컴은 부산시를 비롯한 한국 시장의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실현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며 자사의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부산시와의 파트너십은 크립토닷컴이 한국 전자금융업 사업자 및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이후 매우 중요한 단계"라며 "부산시의 파트너로서 지속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에 투자하고,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이 글로벌 디지털금융 허브 도시로 성장하는데 한 발 더 다가섰다"라며 "글로벌 디지털금융 기업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넓어지도록 우리 시는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전자금융업 사업자 '피앤링크'와 가상자산사업자(VASP) '오케이비트'를 인수하면서 국내 전자금융업 및 가상자산사업자(VASP)로 등록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