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딘, 내달 3년 만의 단독콘서트 '딘스피레이션' 연다
NCT 텐 '버스데이',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3개 국가 1위
[가요소식] 김장훈, 내달 1일 김현식 32주기 맞아 추억콘서트 개최
▲ 김장훈, 내달 1일 김현식 32주기 맞아 추억콘서트 개최 = 가수 김장훈과 권인하, 김종서가 '영원한 가객' 김현식의 32주기를 맞아 추억콘서트를 연다.

27일 김장훈의 소속사 FX솔루션에 따르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콘서트는 김현식의 기일인 11월 1일 서울 마포구 구름아래소극장에서 개최된다.

김장훈은 "권인하 형과 함께 시작한 이 공연에 올해는 김종서 씨도 참여하기로 해서 훨씬 풍성한 감동과 재미가 있지 않을까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비처럼 음악처럼', '사랑했어요', '내 사랑 내 곁에' 등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커다란 족적을 남긴 김현식은 1990년 32세를 일기로 타계했다.

[가요소식] 김장훈, 내달 1일 김현식 32주기 맞아 추억콘서트 개최
▲ 딘딘, 내달 3년 만의 단독콘서트 '딘스피레이션' 연다 = 가수 딘딘이 11월 20일 서울 양천구 로운아트홀에서 단독 콘서트 '딘스피레이션'(Dinspiration)을 연다고 소속사 디앤디코퍼레이션이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19년에 열린 딘딘의 첫 단독 콘서트 '딘섬니아'(DINSOMNIA) 이후 3년 만에 여는 콘서트다.

공연일은 딘딘의 생일이기도 하다.

딘딘은 "늘 받기만 하는 생일에 (내 공연이) 팬들을 위한 작은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 예매는 이날 오후 8시부터 인터파크티켓에서 할 수 있다.

[가요소식] 김장훈, 내달 1일 김현식 32주기 맞아 추억콘서트 개최
▲ NCT 텐 솔로곡 '버스데이',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3개 국가 1위 = 그룹 NCT의 텐이 26일 공개한 솔로곡 '버스데이'(Birthday)가 전 세계 1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버스데이'는 브라질과 칠레, 콜롬비아 등 남미부터 말레이시아와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까지 다양한 국가에서 정상에 오르며 인기를 과시했다.

이 노래는 아르앤드비(R&B) 장르의 댄스곡으로, 연인에게 같이 있는 모든 순간을 생일처럼 기쁘게 만들어주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연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