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태원 참사] '레고랜드 사태' 고위당정협의회, 사고수습 위해 취소(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태원 참사] '레고랜드 사태' 고위당정협의회, 사고수습 위해 취소(종합)
    국민의힘과 정부, 대통령실은 30일 '이태원 압사 참사' 수습에 매진하기 위해 '레고랜드 사태'와 관련해 예정했던 고위당정협의회를 취소했다.

    국무총리실은 이날 오전 출입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에서 "이태원 사고의 조속한 수습 등을 위해 오늘 예정되었던 고위당정협의회는 취소됐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양금희 수석대변인도 "오늘 사고수습에 최선을 다하는 데 역량을 모으기 위해 2시 고위당정협의회는 취소했다"고 전했다.

    국민의힘은 대신 이날 오전 9시 20분께 긴급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어 사고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조속한 사고 수습을 촉구했다.

    당초 국민의힘과 정부,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2시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협의회를 열고 강원도 레고랜드의 채무불이행(디폴트) 사태와 금리 인상 등으로 경색된 금융시장 동향 및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규백 장관 "내란은 국민에 대한 반역…'국민 군대' 재건할 것"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1심에서 무기징역이 선고된 것과 관련해 "내란에 대해선 어떠한 타협도 있을 수 없다는 점에서 안타까움을 표한다"고 밝혔다. 안 장관은 국방부 장관 ...

    2. 2

      지귀연, 영국 찰스 1세 거론하며 "의회에 대한 공격은 왕도 반역죄"

      법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등 사건 1심 선고를 통해 “대통령도 국헌 문란 목적의 내란죄를 저지를 수 있다”는 법리를 확립했다. 17세기 영국 찰스 1세 사건을 기점으로 &l...

    3. 3

      李 대통령 "지방정부 환경미화원 적정임금 보장 실태 파악하라"

      이재명 대통령이 지방정부 환경미화원의 적정 임금 보장 실태 파악을 지시했다.이 대통령은 19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지방정부가 환경미화원의 적정 임금 보장 규정을 이행하지 않는다는 문제 제기와 관련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