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태원 참사] 홍콩·대만 정부 "희생자에 깊은 애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태원 참사] 홍콩·대만 정부 "희생자에 깊은 애도"
    홍콩과 대만 정부가 서울 이태원 참사에 대해 애도를 표했다.

    존 리 홍콩 행정장관은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희생자들에 깊은 슬픔을 표하고 유가족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부상한 모든 이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리 장관은 그러면서 "보안국에 상황을 면밀히 지켜보고 도움이 필요한 홍콩 주민을 지원할 준비를 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홍콩 입경처(이민국)는 이날 정오 현재 서울의 사고와 관련해 홍콩인으로부터 지원 요청이 들어온 것은 없다고 밝혔다.

    홍콩 정부는 중국 외교부의 홍콩 사무소인 주홍콩 특파원공서, 한국 주재 중국 대사관과 연락을 취하며 현지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태원 참사] 홍콩·대만 정부 "희생자에 깊은 애도"
    대만 외교부도 이날 트위터를 통해 "이태원 사고 사상자에 대한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유가족을 위해 기도하며 부상자들의 빠른 회복을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대만은 이 어려운 시기에 한국과 함께 슬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만 외교부는 정병원 주타이베이 한국대표부 대표에 대만 정부의 위로를 전달했다고도 밝혔다.

    또 현재까지 이태원 사고 사상자 중 대만 국적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현지 중앙통신사는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키 183㎝ 남자 만날래?"…中 '전 애인 추천' 열풍 부는 이유

      중국 청년층을 중심으로 과거 연인을 구직자처럼 묘사해 소개하는 이른바 '전 애인 추천' 방식의 데이팅 문화가 퍼지고 있다. 특히 결별한 상대의 장단점, 연애 이력 등을 정리해 타인에게 공유하는 형태로,...

    2. 2

      '트럼프 재취임' 1년 만에 달러 가치 10% 하락…'약달러' 후폭풍 우려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확고한 안전자산 지위를 지켜온 미국 달러화가 흔들리고 있다. 지난해 1월 도널드 트럼프 2기 출범 이후 달러 가치는 주요 통화 대비 10% 가까이 떨어졌다. 미국 정부가 직접 관세 정책과 지정학...

    3. 3

      이란, 호르무즈 해협서 군사훈련…美 항모배치 '맞불'

      이란이 미국과의 핵 협상을 하루 앞둔 16일(현지시간) 호르무즈 해협에서 군사 훈련에 들어갔다고 로이터·AFP통신이 이란 언론을 인용해 보도했다.이란 국영 TV와 반관영 타스님 통신에 따르면 이란 이슬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