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러시아 농산물 수출협정 중단에 곡물 관련주 급등(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러시아 농산물 수출협정 중단에 곡물 관련주 급등(종합)
    러시아가 농산물 수출 협정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면서 우크라이나의 수출길이 막히자 31일 곡물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았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배합사료 생산업체 한일사료는 전 거래일 대비 15.25% 오른 6천120원에 거래를 마쳤다.

    대주산업(8.02%), 팜스토리(7.75%), 케이씨피드(7.38%), 한탑(6.12%), 미래생명자원(5.42%) 등도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유가증권시장에서도 사료 전문업체 고려산업(8.76%), 우성(4.06%) 등이 올랐다.

    앞서 지난 29일(현지시간) 러시아 국방부는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항구에서 이행돼 온 농산물 수출에 관한 협정에 더는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해당 협정은 흑해를 지나는 곡물 수출 선박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으로, 이 협정이 중단되면 세계 최대 곡물 수출국 중 하나인 우크라이나의 수출에 차질이 생겨 식량 위기가 악화할 가능성이 커진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크림반도 남서부 항구도시 세바스토폴에 있는 흑해함대를 드론으로 공격한 데 대응해 협정을 중단한다고 전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 유럽연합(EU) 등이 러시아의 이런 결정을 비판했고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도 우려를 표했다.

    러시아의 협정 중단 선언 여파로 이날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BOT)에서 연질 적색 겨울 밀 선물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5% 이상 뛰었고, 옥수수 선물 가격도 2% 이상 오르는 등 곡물값이 상승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빗썸 비롯 모든 코인거래소 내부통제 점검 개시"

      금융당국은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를 계기로 빗썸뿐 아니라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의 내부통제 전반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각사에 적절한 내부통제 체계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8일 이억원 금융위...

    2. 2

      산업용 로봇 수출 35% 뚝…"K로봇, 이제 증명의 시간"

      “파티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다.”(유진투자증권)국내 중견·중소 로봇 기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력 검증 무대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테슬라 등 글로벌 기...

    3. 3

      "테슬라, 고평가 부담 커…휴머노이드 수익화까진 시간 더 걸릴 것"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사업 전망은 밝지만, 이 같은 기대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는 평가다.8일 리서치 및 투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