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어촌공사 "농지보전 부담금 환급 간편한 온라인 청구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일부터 농지보전 부담금 전자환급 시스템 도입·운영

    한국농어촌공사는 민원인 불편 해소와 신속한 업무 처리를 위해 농지보전 부담금 환급금 신청을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도록 했다고 1일 밝혔다.

    농어촌공사 "농지보전 부담금 환급 간편한 온라인 청구로"
    농지공간포털(njy.mafra.go.kr)에서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접속, 농지보전 부담금 환급 결정 내용을 확인 후 본인 계좌를 입력하면 된다.

    이 농지보전 부담금 전자 환급시스템을 이용하면 온라인 접수 뒤 다음 날 환급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농지보전 부담금 환급은 개발행위가 취소되거나 전용 농지 면적이 감소하는 경우 관할 행정청에서 환급 결정을 하면 납부자가 수납업무를 대행하는 공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환급 신청을 했었다.

    환급 청구를 위해 청구서·신분증·계좌 사본 등 신청 서류를 별도로 구비해야 하고, 우편 신청은 도달 시간·제출 서류 확인 등으로 환급까지 평균 5일 이상 걸렸다.

    하지만 납부자가 개인 단독 명의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지만, 법인·다수 명의자·상속자는 공사에 직접 신청서류를 내야 한다.

    권익현 한국농어촌공사 기금관리처장은 "환급 건수가 연간 1만 건이 넘는데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많은 민원인이 불편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며 "법인 등도 전자환급 청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빗썸, 비트코인 2000원어치 주려다 2000개 지급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이벤트 보상 지급 과정상 오류로 비트코인이 대량 오입금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여파로 빗썸 내 비트코인 가격이 일시적으로 8000만원대까지 급락했다.6일 업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

    2. 2

      글로벌OTA 공세 속 토종 플랫폼의 반격 카드 '오픈 플랫폼' [분석+]

      외국계 온라인여행사(OTA)들이 숙박을 넘어 교통·액티비티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국내 여행 플랫폼들의 대응 전략도 달라지고 있다. 자체 상품을 늘리는 방식에서 벗어나 외부 서비스를 플랫폼 안으로 끌...

    3. 3

      '트럼프 관세'에도 버텼다… LG·삼성, 美 가전시장 '선두'

      지난해 미국 가전 시장은 그야말로 '시계제로'였다. 연초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발표로 인한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주택시장 침체라는 이중고가 겹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K-가전'의 위상은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