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대·한국복지대, 내년 3월 '한경국립대'로 통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대와 한국복지대가 통합해 2023년 3월부터 '한경국립대학교'로 새로 문을 연다.

    한경대·한국복지대, 내년 3월 '한경국립대'로 통합
    교육부는 1일 국무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국립학교 설치령'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두 대학을 통합하고 학생·교직원의 소속 변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경대와 한국복지대학의 통합은 2007년부터 논의돼 왔다.

    두 학교는 학령인구 감소 등 대내외적 변화에 대응하고자 2019년 대학통합 공동추진위원회를 꾸리고 대학별 의견수렴과 공청회 등을 거쳐 지난해 교육부에 통합 신청서를 냈다.

    교육부는 국립대학 통폐합심사위원회 심의를 9차례 진행한 끝에 통합을 승인했다.

    한경국립대학교는 앞으로 경기도 안성시와 평택시를 아우르는 경기도 대표 국립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로 캠퍼스별 특성화 전략을 마련했다.

    안성캠퍼스는 정보통신(IT), 반도체, 농업 에너지 분야를 활성화하고, 평택캠퍼스는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게 양질의 통합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한경국립대학교 출범은 수도권 소재 국립대학 간 자율적 통합이라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통합 이후 계획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2. 2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3. 3

      '공천 헌금' 강선우·김경…검찰,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공천 헌금’ 의혹을 받는 강선우 무소속 의원과 김경 전 서울시의원에 대해 9일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김형원)는 이날 정치자금법 위반, 배임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