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플코리아 대표격 영업총괄에 마크 리 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플코리아 대표격 영업총괄에 마크 리 선임
    애플 한국지역 사업 담당자로 마크 리 전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가 선임된 것으로 확인됐다.

    1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애플코리아는 최근 리 전 대표를 애플코리아 대표 격인 영업총괄로 선임했다.

    2018년 이후 현재까지 애플코리아의 법적 대표이사는 피터 덴우드지만, 영업총괄이 한국에서 실질적인 대표이사 역할을 수행해왔다.

    지난해 12월 윤구 대표가 사임한 뒤 이 자리는 1년 가까이 공석이었다.

    리 신임 영업총괄은 1995년 미국 해양사관학교를 졸업한 뒤 5년간 미 해군에 복무했으며, 2000년 미국 반도체 장비 노벨러스시스템즈에 입사했다.

    2003년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로 이직했으며, 이 회사에서 한국 법인 대표이사까지 지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우주비행사 4명 합류…국제우주정거장 정상인원 체제 복귀

      우주비행사 4명이 탄 스페이스X 우주선이 지구 궤도를 돌고 있는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도착했다고 14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이 보도했다. 앞서 일부 인원의 조기 귀환으로 우주비행사 3명만 남게 됐던 ISS의 연...

    2. 2

      "도로에 코끼리 나타났는데…" 사람들 놀란 '무서운 광경'

      자율주행 선두 주자 웨이모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시뮬레이션 모델인 ‘웨이모 월드 모델(WWM)’을 공개했다. 도로에서 마주칠 수 있는 극단적인 상황을 가상 세계에서 구현해 자율주행...

    3. 3

      마두로 체포, AI가 지휘했다…"앤트로픽 '클로드' 실전 투입" [강경주의 테크X]

      미국 국방부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실제 군사작전에 투입하는 단계로 진입했다. 미군이 앤트로픽의 초대형 언어모델 '클로드'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작전에서 실시간 전장 데이터 처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