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 기술유망 중기에 자금 우대지원…중기청 등 8개 기관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 기술유망 중기에 자금 우대지원…중기청 등 8개 기관 협약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8개 기관이 지역의 기술유망 중소기업에 보증 및 자금을 우대 지원하기로 했다.

    이들 기관은 1일 이런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경남중기청과 경남테크노파크,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본부는 기술 유망 기업을 발굴·추천하는 역할을 한다.

    기술보증기금 경남울산본부와 신용보증기금 부산경남본부는 추천돼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중기에 보증료 최대 0.2%p 감면 등을 실시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본부와 BNK경남은행은 대출금리 최대 0.4%p 우대 등 지원에 나선다.

    보증·자금 우대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중기청 홈페이지 '경남지역 기술유망 중소기업 자금 우대지원 계획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최열수 경남중소벤처기업청 청장은 "최근 대출금리가 많이 올라 자금 수요가 있는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지역 중소기업이 이번 기회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달리는 폭탄' 픽시 단속 강화…학부모도 처벌 받을 수도

      청소년 사이에서 유행하는 '픽시자전거'의 위험 운행이 잇따르자 경찰이 단속 수위를 높이고 있다. 반복 위반 시 학부모까지 수사 의뢰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경찰청은 22일 "청소년의 무면허 킥보드 등 ...

    2. 2

      회생절차와 M&A, 위기 기업의 새로운 탈출구 [김동규의 회생과 파산 세계 속으로]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

    3. 3

      함양 산불 이틀째 확산

      경남 함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이틀째 확산하면서 주민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함양군은 22일 오전 8시 55분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마천면 창원리 산 23의 2 일대에 산불이 확산하고 있다"며 "견불동 주민과 입산객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