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제일제당, 주가 역사적 밴드 하단…중장기 성장성↑"-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제일제당, 주가 역사적 밴드 하단…중장기 성장성↑"-하나
    하나증권은 2일 CJ제일제당에 주가가 역사적 밴드 하단에 위치한다며 매수 매력도가 높다고 짚었다. 실적 상승동력(모멘텀)이 재차 부각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2만원을 유지했다.

    심은주 하나증권 연구원은 "내년 CJ제일제당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0조7521억원, 2조82억원으로 추정한다"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7%, 12.4% 늘어난 수치"라고 했다. 이어 "물류 제외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3%, 9.7%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심 연구원은 "곡물 투입가가 하락함에 따라 바이오 사업부는 전년 동기보다 감익이 불가피하다. 지난 2년간 아미노산도 호황을 누렸지만 셀렉타의 손익 개선폭이 컸다"며 "식품 사업부는 하반기로 갈수록 유의미한 이익 레버리지가 기대된다"고 했다.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조5683억원, 5130억원으로 추정했다. 물류 부문을 뺀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7558억원, 4040억원으로 예상된다.

    심 연구원은 "현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 8배 안팎에 거래되고 있어서 역사적 밴드 하단에 위치한다"며 "국내외 지배력을 확대하면서 지속적으로 ASP를 개선시키고 있고 중장기 성장 가능성도 높다"고 밝혔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화, 자회사 모멘텀 반영 못해…목표가↓"-삼성

      삼성증권은 한화에 대해 한화솔루션 등 자회사 모멘텀을 지주회사가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원에서 3만6000원으로 10%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올 3분기 한화...

    2. 2

      "디어유 목표가↓…오버행 우려는 제한적"-대신

      대신증권은 1일 디어유에 대해 최근 국내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평가가치(밸류에이션)이 하락한 점을 고려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3000원에서 3만2000원으로 26%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

    3. 3

      "LG화학, 양극재에 최대 평가가치…목표가 72만→85만"-하나

      하나증권은 1일 LG화학에 대해 중장기 성장성과 경쟁 우위가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72만원에서 85만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올 3분기 LG화학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