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음달부터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 연계교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계교육 담당기관 모집…이달 4일 사전 설명회
    다음달부터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 연계교육
    국토교통부가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 연계교육을 담당할 교육기관을 모집한다.

    국토부는 연계교육 담당 교육기관의 지원 자격·필수 요건 등을 알리는 설명회를 오는 4일 서울 건설근로자공제회 본사에서 연다고 2일 밝혔다.

    건설근로자 기능등급제는 건설근로자들의 경력 관리 차원에서 근무 기간·자격·교육·포상 이력 등을 기준으로 초·중·고·특급의 4단계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등급을 받은 근로자의 역량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연계교육을 한다.

    국토부는 다음 달부터 6개 공종(형틀목공, 조적, 방수, 타일, 도장, 건축배관) 등급 부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할 예정이다.

    교육관리전문기관으로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선정됐으며, 다음 주 중 건설근로자공제회를 통해 실제 교육을 담당할 위탁교육기관 모집을 공고한다.

    기능등급제 연계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건설근로자공제회 홈페이지(www.cw.or.kr)에서 이달 7일부터 확인해볼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국 재무부 "원화 약세, 한국 펀더멘털에 안맞아"

      미국 재무부가 29일(현지시간) 한국을 ‘환율 관찰대상국’으로 재지정하면서 최근의 고환율 상황에 대해 “펀더멘털(기초체력)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앞서 스콧 베선트...

    2. 2

      김정관 "美와 오해 풀겠다" 했지만…러트닉과 회동 30분만에 끝나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29일(현지시간) 미국의 상호관세 인상을 막기 위해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을 만났지만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장관은 다음날 러트닉 장관과 다시 만나기로 했다.김 장...

    3. 3

      '불량률 제로'에 美기업 러브콜…K변압기, 15년 만에 시장 점령

      미국 앨라배마에 터를 잡은 HD현대일렉트릭 몽고메리 공장에 크리스마스 연휴는 없었다. 작년 12월 23일 이곳 근로자들의 얼굴에서 들뜬 표정은 읽을 수 없었다. 작업자들은 300t에 달하는 525㎸(킬로볼트) 초고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