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교육청-군산시, 교육박물관 건립·교육협력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교육청-군산시, 교육박물관 건립·교육협력 협약
    서거석 전북도 교육감과 강임준 군산시장은 2일 군산시청에서 교육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군산 원도심 내 전북교육박물관 설립, 군산 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 교육 분야 실무부서 운영 등을 약속했다.

    옛 군산초등학교 부지에 들어서는 전북교육박물관은 교육 유산을 수집·전시·보존·연구하고 교육역사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 시장은 "지자체와 교육청 간 협력체계 구축이 아이들 꿈 실현과 지역 발전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 교육감은 "전북 경제의 심장인 군산 발전과 교육을 뒷받침하도록 두 기관이 협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북 핵심도시 '군산·전주·익산' 훈풍

      전국적인 집값 하락세에도 군산 전주 익산 등 전북 3개 주요 도시의 부동산 시장은 나홀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가격도 오름세인 데다 분양도 활발한 편이다.13일 KB부동산 주택가격동향 조사에 따르면 전북 3대 도시 ...

    2. 2

      구타에 성적 행위 강요까지…경찰, 군산 10대 집단폭력 사건 수사

      전북 군산에서 중학생이 또래들에게 집단으로 폭행과 성추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24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해당 사건은 지난 22일 군산에 있는 한 아파트 단지에서 벌어졌다.피해자인 A군은 ...

    3. 3

      군산, 조선소 재가동 기대에 집값 '들썩'

      일자리와 인구 동반 감소로 내리막길을 걷던 전북 군산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올 상반기 주택 가격 상승세가 두드러진 데다 외지인의 부동산 투자도 늘고 있다. 군산 부동산 시장의 열기는 일자리, 규제 풍선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