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백신연구소 "3세대 B형간염 백신 1상 투여…1년 추적관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세대 백신 무반응자에 효과 기대 가능"
    차백신연구소 "3세대 B형간염 백신 1상 투여…1년 추적관찰"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백신연구소는 3세대 B형간염 예방백신 후보물질 'CVI-HBV-002'의 임상 1상 시험에서 환자 투여를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차백신연구소에 따르면 CVI-HBV-002는 2세대 항원보다 면역원성이 높은 자체 개발한 3세대 항원으로 만들어졌다.

    그래서 2세대 백신을 맞고 항체가 형성되지 않는 무반응자에서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회사는 B형간염에 대한 항체가 음성인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CVI-HBV-002를 투여했다.

    앞으로 1년간 이들을 추적관찰 해 약품의 안전성, 내약성, 면역원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염정선 차백신연구소 대표는 "전체 인구 중 5~10%에 달하는 무반응자에 예방 효과가 기대되는 프리미엄 B형 간염 백신을 개발하면 국민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며 "이번 임상 1상을 포함한 후속 임상을 조속히 마무리해 중국, 동유럽 등 해외 시장에 기술이전하는 등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앱클론 2025년 매출 47억원…관리종목 지정 해제 유력

      앱클론이 연간 매출 30억원을 넘기며 관리종목 지정 해제 요건을 충족했다.앱클론은 30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2025사업연도 개별 기준 매출액이 47억원으로 ...

    2. 2

      "올릭스의 소통 방식…기업이 성장한 만큼 수준 끌어올릴 것"

      “다국적 제약사 및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 이후 올릭스를 바라보는 시장의 눈높이가 분명히 달라졌습니다. 그에 걸맞은 기업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지난 19일 올릭스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

    3. 3

      LG전자, 역대 최대매출에도 영업익 27.5% 감소…"美관세 여파에 희망퇴직 비용까지"

      LG전자가 2년 연속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지만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30% 가까이 쪼그라들었다. 미국 관세 부담이 지속된 데다 TV 등 디스플레이 제품 수요가 좀처럼 회복세를 보이지 못한 여파가 맞물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