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B2B 스타트업 키운다…협력 파트너사 선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 B2B 스타트업 키운다…협력 파트너사 선발
    LG전자가 2일 서울 마곡 사이언스파크에서 B2B 사업에 특화 기술을 보유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비즈노베이터 2022' 사업화 검증 성과를 발표했다.

    LG전자는 지난 4월 공개 모집 이후 두 차례 심사를 거쳐 아이시냅스, 아고스비전, 인바이즈, 와트, 마인드아이, 바이오센스텍 등 6개의 파트너사를 최종 선발했다.

    회사는 이번 사업화 검증 성과 발표를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ID(사이니지, 상업용 TV 등), IT(모니터, 노트북 등), 로봇 등 B2B 사업 분야에 개방형 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가 선발한 스타트업 아이시냅스는 근거리 통신에 최적화된 비가청 음파로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 객실에 설치된 TV에 이 기술을 탑재하면 고객이 객실에 입실한 것을 인지해 자동으로 냉난방을 조절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아고스비전은 광시야각 3D 카메라 및 센서 관련된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LG전자 로봇에 아고스비전의 기술력을 적용하면 도로 내 장애물 인식률을 높여 자율 주행 성능을 강화한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갖춘 스타트업과 협업해 빠르게 변화하는 B2B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유로존 소비자물가,연 1.7%↑…2024년 9월 이후 최저

      유로존의 소비자물가가 에너지 비용이 연간 4% 하락한데 힘입어 연 1.7% 상승에 그쳐 유럽중앙은행(ECB)의 목표치 아래로 내려왔다. 그러나 유럽중앙은행(ECB)이 중요시하는 근원소비자물가는 2.2%, 서비스업 인...

    2. 2

      노보노디스크,두자릿수 성장세 종지부

      제약 업계의 황금 시장으로 여겨져온 체중 감량제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면서 노보 노디스크가 2021년 6월 위고비 출시후 이어온 두자리수 성장세에 종지부를 찍을 전망이다. 이는 체중감량제 시장에 뛰어드는 제약업체들이 ...

    3. 3

      비트코인 속락에 코인시장서 일주일새 682조원 증발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한 매도세가 가속화되면서 일주일도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암호화폐 시장에서 거의 5천억 달러(약 682조원)가 증발했다. 작년 10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로는 약 1조7천억달러(약 2,48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