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동제약, 모더나 코로나2가 백신 국내 정보제공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기적 협업 기대"
    왼쪽부터 최성원 광동제약 대표, 패트릭 베르그스테드 모더나 수석부사장, 손지영 모더나코리아 대표.
    왼쪽부터 최성원 광동제약 대표, 패트릭 베르그스테드 모더나 수석부사장, 손지영 모더나코리아 대표.
    광동제약은 모더나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코로나19 2가 백신 파트너십 체결식'을 개최했다. 협약을 통해 광동제약은 모더나의 코로나19 2가 백신 '스파이크박스2주'의 국내 의료진 대상 제품정보 제공을 담당하게 된다.

    스파이크박스2주는 지난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받은 코로나19 변이 대응백신이다. 코로나19 초기 바이러스는 물론 오미크론 하위 변이에 대한 중화항체 반응을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기존 백신(스파이크박스주) 투약군 대비 중화항체 생성률 1.75배를 기록했다. 두번째 추가 접종(4차 접종) 후 90일 추적관찰 결과, 이전 백신에 비해 부작용이 유사하거나 덜 심각한 수준이었다.

    광동제약은 그간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업으로 구축한 영업망 및 경험을 활용해 협약 이행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백신 제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병의원과의 관계, 국가필수예방접종사업(NIP) 참여 경험 등을 통해 접종률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는 것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성공적으로 완수, 향후 개인 맞춤형 암백신과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등 모더나의 혁신적인 제품과 함께 할 수 있는 장기적인 협력사로서의 역량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더나코리아는 앞으로도 메신저리보핵산(mRNA) 플랫폼 기반의 백신과 치료제를 국내에 지속 제공하며,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JW중외제약 "헴리브라, 한국인 대상 출혈 감소 효과 첫 입증"

      JW중외제약은 중증 A형 혈우병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의 실제 처방 결과(Real-World data) 연구에서 출혈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

    2. 2

      “제약·바이오, 실적이 주가 모멘텀…삼바·유한양행 등 주목”

      신한투자증권은 3일 제약·바이오 업종에 대해 내년 상반기까지 실적이 가장 중요한 상승동력(모멘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적을 바탕으로 한 장기 투자 기업과 후보물질(파이프라인) 모멘텀 보유 ...

    3. 3

      한미사이언스, 한미헬스케어 합병 완료..."주주가치 제고에 최선"

      한미약품그룹의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는 관계사 한미헬스케어와의 합병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9월 이사회에서 한미헬스케어와의 소규모 합병 추진을 결의했다. 이후 한미헬스케어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